“춘천 닭갈비, 이제 집에서 드세요!”
“춘천 닭갈비, 이제 집에서 드세요!”
  • 이정현 기자
  • 승인 2006.07.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홈쇼핑, 휴가철 맞아 ‘강원도 현지 특집 생방송’ 진행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www.woori.com)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13일(목) 오후 4시 35분부터 2시간동안 춘천 닭갈비와 감자떡, 햇찰옥수수, 쌀 등 강원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강원도 현지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특집전은 지난해 7월 영주 특산물 특별전을 시작으로 제주도, 구미, 속초 등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농산물, 공산품 등을 현지에서 생방송으로 판매하는 지역 특산물 특집 방송의 일환으로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춘천시 현지에서 특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특히 우리홈쇼핑은 이번 특집 방송 수익금 중 1천만원을 춘천 시립 양로원, 춘천 시립 복지원, 성골롬반의 집, 원광 효도의 집, 연화 마을 등 춘천시에 위치한 5개 사회 복지 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우리홈쇼핑은 이번 방송을 통해 춘천의 대표적 음식인 닭갈비를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 ‘춘천 명물 뼈없는 닭갈비’는 신선한 국내산 닭과 최상급의 야채류를 원료를 사용하였으며,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적용사업장에서 제조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우리홈쇼핑은 이날 방송에서 뼈없는 닭갈비 3.2Kg (16인분)을 3만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우리홈쇼핑은 강원도 원주에서 생산된 생감자를 갈아서 손으로 빚은 ‘오색웰빙 감자떡’ 2.8kg과 홍천군 5대 명품작물 중 하나인 홍천 햇찰옥수수 10개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3만 2,900원에 판매한다. 오색웰빙 감자떡은 강원도의 대표적인 토속음식으로 빚는 즉시 급냉시켜 맛의 변질이 없고 두부콩 대신 녹두만으로 속을 채워 고소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이날 방송에서는 철원 오대쌀과 더불어 강원도의 대표적인 쌀로 꼽히는 ‘홍천강 수라쌀’이 판매된다. 홍천강 수라쌀은 중생종으로 내병성, 내도복성이 강하여 농약을 거의 치지 않고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되어 그 맛이 뛰어나고 밥의 유지도가 우수한 고품질의 쌀이다.

특히 홍천강 수라쌀은 2003년 농림부 장관상 수상, 2003년 전업농쌀 품평회 우수상 수상 등 대외적으로 그 품질을 인정받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홍천강 수라쌀 20kg을 4만 1,900원에 판매한다.


우리홈쇼핑 방송제작팀 정운영 PD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하루 평균 200만 명 내외의 인파가 강원도 지역을 찾고 있어 강원도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특집 방송을 현지에서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휴가철, 단풍놀이 등 계절에 맞는 다양한 특집 방송을 기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