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도 게임업계, '업데이트' 꾸준..."인기 이상無"
코로나19 확산에도 게임업계, '업데이트' 꾸준..."인기 이상無"
  • 최봉석 기자
  • 승인 2020.03.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새롭게 돌아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글로벌 출시 예고...2020년 상반기 중으로 국내 및 글로벌 출시 예정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시아 신규 지역 ‘초승달 신전’ 공개...발렌시아 남부에 위치한 초승달 지역, 새로운 의뢰와 지식 등 획득 가능
컴투스 ‘MLB 9이닝스20, 메이저리그 정규리그 개막 앞서 업데이트...신규 시즌 메이저리그 구단 및 선수 이적 정보, 변경된 경기 룰 등 최신 실황 반영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0’, ML 첫 도전 김광현과 함께 구글·애플 서비스 시작...‘SE 몬스터 카드’ 도입으로 현역 최상위 성능 선수 카드 제작 가능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사그라들지 않으면서 게임업계는 업데이트 일정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저 끌어안기에 나서고 있다.

재택근무가 장기화되고 있지만, 주요 게임사들은 업무 특성상 업데이트와 같은 추가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와 꾸준히 소통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먼저 넥슨은 25일 새롭게 돌아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티저 사이트를 열고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를 예고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 IP 기반의 모바일게임 브랜드다. 지난 2012년 국내 이용자들에게 공개된 바 있으며, 2013년부터 중국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넥슨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탈바꿈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올해 상반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에 출시할 예정이다.

새롭게 돌아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3D 카툰 그래픽으로 생동감 있는 레이싱 경험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감을 제공한다.  카트바디와 트랙, 게임모드 등 원작의 핵심 콘텐츠와 주행 테크닉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는 자사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매니저로 정새미나 아나운서를 선정했다.

정새미나는 MBC SPORTS+ 소속 아나운서다. 김민아 아나운서에 이어 프로야구 H2 매니저로 등장한다. 지난 2019년 11월에는 프로야구 H2 최고의 이사회(이용자 커뮤니티)를 뽑는 ‘프로야구 H2 최강이사회전’을 진행했다. 이용자는 4월 1차 업데이트부터 정새미나 아나운서를 매니저로 두고, 게임 진행을 지원받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정새미나 아나운서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매니저 선정 소감, 정새미나의 드림 라인업, 프로야구 H2의 특장점, 랩 실력 등이 담긴 영상을 ‘프로야구 H2 운영 TV’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엔씨는 정새미나 매니저 영입 기념 깜짝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업데이트 공지문에 신규 매니저 환영 댓글을 작성한 이용자는 추첨(30명)으로 5천 TP(훈련 포인트)을 받는다. 인터뷰 영상을 보고 O/X 퀴즈 정답을 맞히면 1,000,000 PT(게임 내 재화)을 얻는다. 모든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영상 조회수에 따라 ‘얼티메이텀 스탬프 교환권 5개’, ‘’82~’19 골든글러브 위시팩’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PC MMORPG ‘에어’의 대대적 변화를 예고하는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날 오픈한 티저 페이지는 진실 혹은 거짓이라는 주제로, 다음 달 1일 공개되는 ‘에어’의 변화된 모습을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페이지에서는 ‘에어’가 앞으로 보여줄 변화의 모습을 게이머가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는 진실 혹은 거짓 투표가 진행된다. 주제는 매일 변경되며, 첫 날인 이날 ‘논타겟팅 전투 시스템으로의 변화’가 투표로 이루어진다. 진실 혹은 거짓의 결과는 내달 1일 ‘에어’의 변화된 모습과 함께 공개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북 이벤트가 3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매일 추가되는 진실 혹은 거짓을 가장 많이 맞힌 게이머 10명에게는 피자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아울러 진실 혹은 거짓 콘텐츠를 가장 많이 공유한 게이머 20인을 선정해 치킨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지역 ‘초승달 신전’을 추가했다.

‘초승달 신전’은 발렌시아 남부에 위치한 신규 지역으로 ▲초승달 산맥 ▲초승달 신전 ▲초승달 미로 ▲초승달 붉은 제단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초승달 지역에서 새로운 의뢰와 칭호, 지식을 획득하고,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아이템 ▲미감정 문양 각인서 ▲미감정 주술의 구도를 얻을 수 있다.

인기 클래스의 각성을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각성 클래스를 이용자가 추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포럼에 올라온 힌트로 클래스를 추리해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클래스가 새로 태어나는 것을 의미해 생일 케이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봄을 맞아 벚꽃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서 획득한 벚꽃을 모아 영지에 설치할 수 있는 조형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는 ▲하둠/엘리언 지역 ▲대사막 ▲용맹의 땅 ▲숨겨진 연회장에서 몬스터 처치 시 벚꽃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0’는 2020년 메이저리그 시즌 개막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MLB9이닝스20'는 미국 메이저리그(MLB)를 소재로 서비스하고 있는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IP(지식재산권)다. 특히,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AM)와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와의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MLB 모든 구단의 정보를 그대로 반영한 최고의 리얼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20시즌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및 선수들의 최신 이적 정보가 반영됐으며, 새롭게 변경된 경기 룰까지 그대로 적용해 더욱 사실적인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게임의 공식 홍보모델로 나섰다. 지난해부터 게임의 대표 얼굴로 함께 활약하고 있는 ‘류현진’, ‘마이크 트라웃’과 더불어, 내셔널 리그 MVP ‘코디 벨린저’와 일본 메이저리거 ‘오타니 쇼헤이’가 새롭게 홍보모델로 추가돼 이들 모두를 게임 내 메인타이틀과 앱 아이콘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게임 유저 간 소통을 통해 함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클럽 콘텐츠도 대폭 강화됐다. 클럽원들과 공동 미션 달성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럽 과제’가 추가됐으며, ‘클럽 제작소’가 새롭게 신설돼 유저들은 클럽 활동을 통해 더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MLB 9이닝스20'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매일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풍성한 게임 보상을 지급하는 ‘빙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같은 기간 게임에 출석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더욱 특별한 접속 보상을 제공한다.

게임빌은 신작 ‘MLB 퍼펙트 이닝 2020(MLB Perfect Inning 2020)’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MLB 퍼펙트 이닝 2020’은 글로벌 히트 브랜드인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2014년 첫 출시 후 일곱번째 시리즈로 전 세계 모바일 야구 게임 팬들을 찾아간다.

‘MLB 퍼펙트 이닝 2020’의 메인 모델에는 대한민국의 에이스를 넘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새롭게 둥지를 튼 김광현 선수가 선정됐다. 토론토 에이스로 새 시즌을 맞이하는 류현진 선수를 비롯해 코리안 메이저리거들의 활약이 기대되는 만큼 유저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또한 23세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성적을 거두며 뉴욕 양키스의 슈퍼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글레이버 토레스’도 메인 모델로 나서고 있어서 전세계 MLB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올해 새 버전인 ‘MLB 퍼펙트 이닝 2020’에는 현재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최신 로스터를 반영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을 탑재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현역 선수 가운데 최상위 성능을 갖춘 선수를 오직 카드 제작만으로 영입할 수 있도록 한 ‘SE 몬스터(Monster) 카드’ 시스템 도입이다. 2019년 기준 현역 선수 가운데 ‘WAR’(대체 선수 대비 승리 기여도, Wins Above Replacement)가 특정 수치 이상을 기록한 선수만을 카드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기존 시리즈의 SE 카드와 차별화를 위해 ‘특수 스킬’ 등의 기능이 추가된다. 선수 영입을 통해 전력 상승을 노리는 유저들에게 최상위 성능을 갖춘 선수 카드를 선보임으로써 지속적인 수집 욕구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유저들이 직접 선수 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마이 플레이어’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인다. 마이 플레이어 제작 시 선수 이름, 팀, 포지션, 외모 등을 유저가 직접 설정할 수 있어 자신의 팀에서 부족한 포지션 및 역할의 선수를 보강할 수 있다. 직접 제작한 마이 플레이어의 경우 기존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선수 훈련을 통한 육성 뿐만 아니라 보유한 ‘마이 플레이어 플레이 포인트’를 활용한 육성도 가능하다. 새로운 선수들과 신규 콘텐츠를 대거 탑재한 ‘MLB 퍼펙트 이닝 2020’은 이전 시리즈에서 유저들이 보유한 선수와 재화 등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는 게임빌과 공게임즈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MLB와의 장기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누적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스테디셀러 브랜드로서 국내 뿐만 아니라 도미니카 공화국, 멕시코, 일본, 대만 등 전통적인 야구 인기 지역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5.1 '하얀 서약, 검은 밀약'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 24일 출시한 V5.1 '하얀 서약, 검은 밀약'은 메타크리틱 91점을 기록하며 'MUST PLAY'에 선정되고, 'The Best Ongoing Game of 2019'를 수상한 V5.0 '칠흑의 반역자'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나리오, 인스턴스 던전, 신규 연대기 퀘스트 등 대량의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먼저, 신규 주요 퀘스트 '새벽의 귀환 편'을 통해 '제1세계'에 밤하늘을 되찾아준 영웅들의 새로운 모험이 담긴 신규 시나리오를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인스턴스 던전 '그랑 코스모스',  신규 토벌전 '극 하데스 토벌전'을 공개했다.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액션 RPG '니어 오토마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신규 연대기 퀘스트 '요르하: 어둠의 묵시룩'을 선보였다. 또 '니어 오토마타'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고, 신규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24인 레이드 '복제된 공장 폐허'를 오픈했다.

이 밖에도, 채집 및 제작 시스템을 개편하고, 신규 하우징 구역 추가, '임무 다시하기', '동아리' 등신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