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사, 흥행 위해 '업데이트' 지속...펄어비스는 '싱글벙글'
국내 게임사, 흥행 위해 '업데이트' 지속...펄어비스는 '싱글벙글'
  • 최봉석 기자
  • 승인 2020.03.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캐릭터 ‘캐논슈터’ 업데이트 실시
...강력한 포격 스킬들로적을 제압하는 모험가, 전용 주무기 ‘핸드 케논’ 사용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영웅 ‘어린 여왕 샬롯’ 및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 실시
...높은 생존력과 방어 관통 능력을 갖춘 신규 영웅 ‘어린 여왕 샬롯’ 업데이트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 및 조력자 업데이트
...전쟁 여신의 산하 ‘헬가’, ‘스칼렛’, ‘로젠가르트’, ‘쿠르토’ 추가

게임빌, 히트작 ‘엘룬’ 글로벌 업데이트
...전설 등급 신규 엘룬 ‘블라디’ 등장. 뱀파이어 특화 흡혈 스킬 장착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각 게임사들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기 위해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게임사들의 '업데이트'는 새 게임을 출시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주는데, 실제로 일부 게임사의 경우 이용자 지표가 크게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캐논슈터’를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강력한 포격스킬로 적을 제압하는 모험가 ‘캐논슈터’는 반려동물 ‘몽키’와 함께 다니는 캐릭터로, 등에 메고 있는 전용 주무기 ‘핸드 캐논’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과 ‘벅 샷’을 통해 모든 공격에 추가 타격을 가하는 특징을 갖췄다.

이와 함께 모험가 캐릭터를 대상으로 캐릭터간 공유 가능한 ‘링크 스킬’을 개편했다. 각 직업군 별로 통합되는 모험가 ‘링크 스킬’은 여러 모험가 캐릭터를 육성할 시 더 높은 수준의 능력치를 가진 스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 회사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소비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캐논슈터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 상자’를 지급한다.

또 다음 달 16일까지 ‘캐논슈터’ 캐릭터를 육성해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레벨별 유니크 무기’, ‘에픽 방어구 상자’, ‘마스터 모험가 훈장’,  ‘강력한 환생의 불꽃’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지급하고, 같은 기간동안 버닝 캐릭터로 지정한 신규 캐릭터에 한해 100레벨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1+2레벨’ 혜택을 부여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어린 여왕 샬롯’을 선보이고 시련의 탑과 레이드 미궁 등의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신규 영웅 ‘어린 여왕 샬롯’은 광속성의 전사 영웅으로 자신을 비롯한 아군의 치명타 피해량을 감소시켜 줄뿐만 아니라 적 공격 시 자체 면역 효과 부여 및 회복까지 가능해 높은 생존력을 가진 영웅이다. 더불어 3번째 스킬인 ‘라 마레의 의지’는 대상의 방어력을 50% 관통해 피해를 입힐 수 있어 방어력이 높은 적에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신규 영웅 업데이트와 함께 ‘시련의 전당’ 및 ‘연금술사의 탑’이 개선되고 레이드 미궁 지옥 난이도에 추가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는 등 에픽세븐에 다양한 변화가 이루어 졌다. 먼저 레이드 미궁은 ‘왕도 아즈마칼리스’의 지옥 난이도 전체 구간이 오픈됐으며 보스 포털 기능과 같은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레이드 미궁의 전반적인 획득 보상이 상향되어 영웅 육성이 한결 수월해 졌다.

다양한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공간인 연금술사의 탑도 개선됐다. 전반적인 UI(유저 인터페이스)가 더욱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으며 알람 기능과 도움말 기능을 강화해 장비 제작이 더욱 편리해 졌다. 강력한 보스에게 도전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련의 전당’도 대대적인 개편이 이뤄졌다. 먼저 입장 재화가 삭제돼 실패에 대한 부담없이 자유로운 도전이 가능해 졌으며, 랭킹 시스템이 추가돼 1위부터 100위까지의 순위가 공개되고 순위에 따른 보상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영웅과 함께 게임 내 주요 콘텐츠에 대한 편의성 개선을 골자로 한 개편작업이 진행됐다. 각 콘텐츠에서 전반적인 획득 보상의 상향이 이루어진 만큼 재미있게 플레이 해주시고 자신의 영웅을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켜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용병 및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용병과 조력자는 ‘전쟁 여신의 산하’ 4인이다. 먼저 ‘헬가’는 사망 시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고 마법형과 지원형 역할을 수행하는 5성 마법형 용병이다. 여신 프렐레아를 보필하는 발키리로, 고대의 전쟁에서 죽음의 고비를 넘긴 뒤, 최상위 실력자로 거듭났다. 헬가의 조력자 ‘로젠가르트’는 헬가와 한날한시에 태어난 발키리로, 선천적으로 뛰어난 능력을 가졌으며 헬가를 무척 아낀다.

또 다른 용병 ‘스칼렛’은 저주와 강화 무효화를 통해 상대방의 능력치를 약화시키는 4성 공격형 용병이다. 프렐레아의 명령으로 정령 숲을 지키고 있는 숲지기 일족의 마지막 후예이며, 쿠르토를 쓰러뜨린 후 자신의 수하로 두고 있다. 스칼렛의 조력자 ‘쿠르토’는 쾌락을 추구하는 살육자로 정령을 학살하던 중 스칼렛에게 쓰러지고 목숨을 잃는 대신 복종의 언약을 맺어 그녀의 수하가 된다.

이와 함께 기존 용병의 조력자 2종도 업데이트됐다. 5성 지원형 용병 플로리아의 조력자 ‘다이아나’는 오래된 정령 숲 심장부에 사는 정령으로, 기생꽃의 양분이 될뻔한 그녀를 플로리아가 구해주고 이후 숲을 지키기 위해 계약하게 된다.

4성 방어형 용병 모라의 조력자 ‘레오’는 모라를 동경하는 괴수 사냥꾼으로, 어엿한 모습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어린 소년 취급하는 모라에게 불만을 품고 있는 인물이다.

게임빌은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RPG ‘엘룬(Elune)’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이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등급의 신규 엘룬 ‘블라디’가 등장했다. 블라디는 매력적인 외모를 갖춘 뱀파이어 캐릭터로 외모만큼이나 치명적인 공격 능력을 갖추고 있다. 적에게 받은 데미지를 일부 흡수해 ‘피의 샘’에 보관한 후 상대에게 강력한 데미지로 반격을 가할 수 있는 스킬을 지녔다. 또한 아군들에게 흡혈 능력을 제한적으로 부여할 수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엘룬’은 최근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함에 따라 더욱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가 높아지고 있다.

봄을 맞아 벚꽃을 테마로 한 ‘봄맞이 시즌 이벤트’도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된다. 게임 내에서 ‘벚꽃’, ‘벚꽃 잎’, ‘벚꽃 가지’ 등 이벤트 아이템을 모아서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벚꽃 테마 로비’를 비롯해 ‘무료 선별 소환권’, ‘트렌트의 영혼석’ 등 기존에 얻을 수 없었던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로서 유저들의 참여 의지와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한정된 시간에 유용한 재화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핫딜 상품 추가’, '출석부 보상 상향' 등도 함께 진행된다.

엘룬은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턴제 전투 방식의 수집형 RPG로 200여 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매력 포인트다. ‘다크스톤’을 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수준 높은 스토리가 강점이며 화려한 그래픽으로 풍부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신규 엘룬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시즌 이벤트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게임사들이 이처럼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이유는 이용자 지표에 큰 변화가 있기 때문이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신규 시즌 서버가 추가되고 이용자 지표가 크게 상승했다고 이날 밝혔다. 검은사막의 신규 이용자는 지난 18일 시즌 서버를 업데이트한 이후 지난주 대비 171% 증가했다. 복귀 이용자도 168% 늘었다.

이에 따라 펄어비스는 이용자들이 원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시즌 서버 2개를 20일 임시점검 후 추가해 총 5개 서버로 확대 운영한다. 시즌 서버는 신규 이용자 정착과 신규 서버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기존 서버에 영향을 주지 않는 방법으로 운영의 차별화를 뒀다. 시즌 서버 운영이 종료 후에는 계속 적응해갈 수 있도록 육성한 캐릭터와 획득한 장비, 인게임 재화가 모두 본 서버로 이전된다.

시즌 서버는 성장에 특화된 서버로 시즌 캐릭터 전용 장비 ‘투발라’, 전용 도전과제 흑정령 패스, 경험치 획득 증가 버프, 전용 의뢰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해 빠른 게임내 정착을 돕는다. 투발라 장비는 무기, 방어구, 장신구 세트로 이뤄져 있다.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투발라 광석’을 교환해 획득 가능하다. 높은 수준의 장비를 성장 초반에 얻을 수 있어 신규 이용자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