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유저 소통 바탕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눈길'..."게임성 업그레이드"
게임업계, 유저 소통 바탕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눈길'..."게임성 업그레이드"
  • 최봉석 기자
  • 승인 2020.03.1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1주년 맞이 업데이트 및 이벤트..게임 내 블록 파괴하고 ‘1주년 상자’ 모으면 한정판 아이템 선물
넥슨, ‘V4’ 서버 경계 넘어선 ‘월드보스 레이드’ 업데이트...5개 서버 이용자가 동시에 참여하는 ‘월드보스 레이드’ 추가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다양한 이벤트 업데이트...‘카엘과 리그릿 영입 확률 업’ ‘폴리시아의 특별수사’ 이벤트
게임빌, 장수 모바일 게임 ‘피싱마스터’ 8주년 기념 업데이트...‘꼬박꼬박 방문 선물’ 및 ‘8주년 기념 선물상자’ 통해 다양한 선물 지급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게임업계가 유저 소통 바탕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게임성을 업그레이드시키고 있다.

즐길거리를 한층 풍성하게 하고 있는 것으로 업계는 "유저 친화적 운영을 지속하겠다"는 각오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게임 내 블록을 파괴하면 등장하는 이벤트 아이템 ‘1주년 상자’를 모은 유저에게 ‘1주년물풍선’과 ‘다이아 365개’를 증정한다.

복귀유저 대상 출석 이벤트도 다음 달 13일까지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플레이한지 30일이 지난 유저가 기간 내 누적 접속하면 최대 ‘캐릭터 가루 1천400개’, ‘슈퍼스킬 가루 600개’, ‘잠자는 배찌 물풍선’ 등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클럽원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클럽 메뉴에서 출석 체크를 완료하거나 대전에서 승리하면 ‘클럽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매 시즌마다 클럽별 누적 포인트 순위를 매겨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대전에 참여할 때 보다 직관적으로 스코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사용자환경(UI, User Interface)도 개선하고, 신학기를 맞아 ‘새학기 마리드 의상’과 ‘새학기 댕키 가방’ 등 교복 테마의 치장 아이템을 추가했다.

이 회사는 또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Victory For)’에 ‘월드보스 레이드’를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월드보스 레이드는 무작위로 연결된 5개 서버 이용자가 동시에 하나의 월드보스 ‘갈리아크’를 물리치는 콘텐츠다.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은 후 이용자 전투력을 기준으로 인원을 확정한다.  레이드는 일요일 오후 10시에 열린다.

월드보스 레이드 참가자는 월드보스 처치 기여도에 따라 상급 영웅 망토, 전설 등급의 장신구 등 아이템과 참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레이드 기여도 1위 참가자가 속한 서버 이용자 전원에게 월드보스 처치 버프 혜택을 부여한다.

맹약의 일원인 라츠가 이야기를 이끄는 신규 몽환의 틈 ‘야수의 심연’을 추가했다. 길드 대장과 부대장이 생성할 수 있는 길드 던전에 이어 길드 퀘스트(개인·단체)도 도입됐다. 퀘스트는 길드 레벨 2부터 참가할 수 있으며,  길드원과 함께 단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아이템 보상이 늘어난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도 이뤄졌다. 대량으로 아이템을 생산할 때 드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일괄 제작 기능을 추가했다. 또 PC 버전에 접속한 상태로 모바일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 ‘V4 싱크페이(SyncPay)’를 적용했다.

이 밖에 영혼석에 장착할 수 있는 완장, 팔찌 등 장신구와 신규 강화 주문서 2종(축복받은 강화 주문서·저주받은 강화 주문서)을 선보였다.

게임빌도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다양한 이벤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같은 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최고 등급의 트레이너들을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유저들에게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높은 선수 육성 효율로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인 리그릿과 카엘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제노니아 시리즈의 주인공인 카엘과 리그릿은 레전드 등급의 트레이너로서, 영입한다면 강력한 선수 육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스타 등급의 유격수 트레이너인 폴리시아를 획득할 수 있는 ‘폴리시아의 특별수사’ 이벤트 미션도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조건의 선수 육성은 물론 슈퍼스타 리그 및 플래닛 리그 승리 등 미션을 달성하면 ‘스타 성장 메모리’, ‘코스모 트레이드 볼’,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총 10개의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폴리시아’ 트레이너를 영입할 수 있다.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베이스 마블 이벤트’도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로비 우측 상단의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데 ‘게임 접속’이나 ‘나만의 선수 육성’, ‘플래닛 리그 및 슈퍼스타 리그 진행’ 등 각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주사위를 던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주사위 숫자에 따라 이동한 각 마블칸에 해당하는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베이스 마블 완주 횟수와 총 주사위 횟수에 따라 ‘프리미엄 영입 쿠폰’과 ‘슈퍼스타 강화 로봇’, ‘야구신의 비급’ 등을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인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차별화된 게임성과 지속적인 유저 소통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최상급 트레이너 영입의 기회를 넓히고, 유저 관여 구간 확대 등 다양한 시스템 개선으로 박진감을 높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회사는 또 글로벌 스테디셀러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 Fishing Superstars)’의 출시 8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2년 3월 출시한 이 게임은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면서 올해로 8주년을 맞았다.

게임빌은 ‘피싱마스터’ 출시 8주년을 맞아 오랫동안 게임을 즐겨온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3일까지 ‘꼬박꼬박 방문 선물’ 이벤트를 통해 접속 유저들에게 스타, 만능 마스터 조각, 만능 승급젬, 행운 쿠폰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8주년 기념 상자’도 얻을 수 있는데, 이 선물 상자는 ‘강화의 정수 x 3’, ‘합성의 정수’, ‘스페셜 행운 쿠폰’, ‘랜덤 옵션석 박스’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교환할 수 있다. 친구 선물 아이템인 미끼와 에너지는 이벤트 기간 동안 물고기용 케이크와 파티용 초로 디자인을 변경하여 8주년 생일 분위기를 더욱 북돋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대회 보상과 랭킹전 보상, 올림푸스 보상이 상향될 예정이며, 빙고 이벤트 및 단어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된다.

또한 시즈널 물고기와 이벤트 낚시터 등 새로운 콘텐츠들로 즐길거리가 풍성해진다. 새로운 이벤트 낚시터인 ‘크림 폭포’를 통해 케이크로 분장한 ‘톱상어’, ‘무당씬뱅이’, ‘픽터스캣’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보스인 ‘문비스트’가 오는 23일까지 매일 오후 8시에 등장하며, 24일부터 30일까지는 또다른 신규 보스인 ‘크툴루’이 같은 시간에 등장할 예정이다. 20일부터는 스팀펑크 스타일의 ‘고문관’과 ‘교단 성녀’ 코스튬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스킬 치명타’가 장착된 신규 릴 ‘오브 기어 릴’도 오는 26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피싱마스터’는 전 세계 누적 3천 만 다운로드에 육박한 글로벌 장수 모바일게임이다. 캐스팅, 챔질, 릴링 등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현실적으로 구현했으며 물고기 입질 시 진동 등 섬세한 조작감을 모바일로 제대로 옮겨왔다는 평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롱런 중이다.

한빛소프트도 이벤트에 동참했다. 이 회사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장수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오는 26일까지 '눈부신 선물상자' 교환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플레이타임 2시간 당 '사탕포인트'가 적립되며, 이를 소모해 '눈부신 선물상자'를 교환할 수 있다.

사탕 1포인트 사용 시, 30분간 전투 경험치를 30% 증가시켜주는 '눈부신 막대사탕' 1개가 확정 지급되고 추가로 반지 상자, 경험치 카드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또한 26일까지 누적 출석이벤트도 진행한다. 누적 출석 5일 달성시 로즈윙 선물상자 1개, 강화 스테로이드 포션 10개, 프랜스펄 포션 10개, 워프 프리패스(7일) 1개, 장비 프리셋 드릴 2개를 선물로 받는다.

누적 출석 10일 달성시에는 무기 코스튬 소환석 엘리멘탈 1개, 마스터 카드 2개, 사라의 눈물 2개, 밀리·슈팅·매직 인핸스먼트 앰플 (1MCC)를 각 2개씩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9일까지는 봄맞이 코스튬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들은 랭크 미션과 필드 사냥을 통해 '일리시아 스쿨룩 원단'을 획득하고 이를 교환해 원하는 캐릭터의 스쿨룩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일반적으로 1개의 캐릭터를 조작·육성하는 MMORPG와는 달리 국내 최초로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조작하는 MCC(Multi-Character Control) 시스템을 채택한 PC 온라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IMC게임즈가 개발해 지난 2006년부터 한빛소프트가 서비스, 올해 14주년을 맞은 장수 IP다.

캐릭터들이 성장하면  가문 레벨이 상승하고 전투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마다 고유의 스킬과 능력치가 다르기 때문에 가문 내 보유한 캐릭터들을 어떤 조합으로 편성하는지에 따라 공략의 성·패가 엇갈리는게 특징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랜기간 그러나도 에스파다를 성원해주신 유저들이 게임을 보다 원활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각종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통한 유저 친화적 운영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