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카카오게임즈 등 '다채로운' 이벤트-업데이트...이용자 '접점' 확대
넥슨-카카오게임즈 등 '다채로운' 이벤트-업데이트...이용자 '접점' 확대
  • 최봉석 기자
  • 승인 2020.03.1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게임업계가 자사 인기 게임의 흥행을 위해 유저들의 유입을 확대시키는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잇따라 마련하고 있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접점을 늘리고 콘텐츠의 강점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펄사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레드 다이아’, ‘럭키 박스’ 등 1주년 기념 보상을 지급한다. 또 15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1주년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거나 ‘애정 듬뿍, 사랑 가득’ 설문 조사에 참여한 유저가 365명을 돌파하면 전체 유저에게 ‘모험의 날개’, ‘골드’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9일부터는 스페셜 상점에서 ‘코스튬 선택권’, ‘고대 영웅 선택권’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1주년 스페셜 상점 주화’를 접속 보상으로 지급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며 ‘트로피’를 모아 ‘1주년 선물판’ 이벤트에 참여하면 ‘고대 장비’ 및 ‘강화 재료’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또 이날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드라마 ‘킹덤’ 시즌2 첫 방영에 맞춰 신규 콘텐츠를 예고했다.

오는 19일 예정인 업데이트로 유저 맵 창작 콘텐츠 ‘스튜디오 모드’에 왕궁, 성문, 한옥 등을 제작할 수 있는 ‘킹덤’ 테마 블록을 추가하고 조학주, 계비 조씨, 서비 등 ‘킹덤’ 주요 인물을 신규 NPC(Non-Player Character)로 선보인다.

또한 ‘스튜디오 모드’ 신규 몬스터로 왕, 평민 남자와 여자 등 좀비 3종을 추가하고 ‘킹덤’을 소재로 한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를 제공한다.

넥슨은 앞서 지난 2월 제휴 업데이트 ‘갓쓰온라인’을 실시하고 드라마 ‘킹덤’ 시대 배경과 등장 인물을 ‘카스온라인’에 순차 공개했다.

이에 신규 좀비 스킨으로 임금, 의녀를 선보였고 조선시대 무기, 코스튬 총 18여 종을 추가했다. 극 중 왕세자 ‘이창’과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가진 의문의 남자 ‘영신’을 신규 클래스(캐릭터)로 제작했고 ‘킹덤’ 속 ‘동래’ 마을을 콘셉트로 신규 맵 ‘조선마을’을 공개한 바 있다.

에이스토리가 제작한 ‘킹덤’은 2019년 공개돼 큰 사랑을 받은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로, 궁궐에서 벌어지는 정치적 음모와 온 나라를 뒤덮은 비밀을 왕세자가 파헤쳐가는 스릴러다.

카카오게임즈의 인기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도 오는 14일 3개월간 새롭게 펼쳐지는 신규 리그 ‘환영’을 시작한다.

한국 정식 서비스 4번째 시즌 ‘패스 오브 엑자일: 환영’은 핵 앤 슬래시 특유의 전투 액션과 막대한 보상을 통한 캐릭터 성장 등 직관적이며 원초적인 재미를 극대화 한 것이 특징으로, 근래 가장 성공적인 시즌으로 꼽히는 ‘군단' 리그의 인기 요인들을 적극 반영해냈다.

메인 콘텐츠인 ‘환영'에서 이용자는 제한 시간 동안 최대 20회에 걸쳐 쏟아지는 몬스터들의 공격을 막아내는 가운데 새로 추가된 ‘군 주얼’등의 캐릭터 성장 보상을 얻게 되며, 난이도를 높여나갈수록 더욱 강력한 적을 물리치고 보다 강력해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280종의 패시브 스킬이 추가되는 ‘스킬 군 주얼 시스템’과 2종의 신규 캐릭터 스킬 등으로 캐릭터 성장의 자유도를 한 번 더 확장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시즌 4 ‘환영’ 리그 출시와 함께 초보부터 고수까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게임 이용 및 신규 리그에 관한 다양한 상세 가이드를 제공하며, 그밖에 40여 개의 새로운 도전 과제를 통해 다양한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도전과제’ 보상 등 각종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역시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카웨릭’과 서브 스토리 ‘버려진 자들을 위한 진혼곡’ 업데이트를 실시 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신규 영웅 카웨릭은 화염 속성의 마도사 영웅으로 속도에 비례해 피해량이 상승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상대에게 ‘침묵’ 및 강화 효과 해제, 스킬 쿨타임 증가 등 강력한 약화 효과를 일으킬 수 있으며 자신이 속도 증가 상태일 경우 적 전체의 방어력을 일정 부분 관통해 광역 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카웨릭의 서브 스토리 ‘버려진 자들을 위한 진혼곡’도 흥미롭다. 과거 마신 전쟁에서 큰 활약을 했으나 이제는 버림 받은 전쟁 영웅 ‘카웨릭’의 이야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강화 실험의 후유증과 과거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벌어지는 비극적인 스토리가 펼쳐진다. 서브 스토리를 플레이한 이용자는 ‘성약의 책갈피’등 각종 아이템은 물론 ‘카웨릭’의 성장에 필요한 각종 재료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도 자사 스토어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위시리시트 기능이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위시리스트 기능이 추가됐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아노다인 2: 리턴 투 더스트(Anodyne 2: Return To Dust)', '어 쇼트 하이크(A Short Hike)', '무타지온(Mutazione)' 등 어드벤처 게임 3종이 이번 주 무료 게임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자들은 이제 웹페이지 또는 에픽게임즈 런처에서 관심 있는 게임 페이지로 이동, 게임 페이지에 있는 ‘하트 아이콘’을 클릭해 해당 게임을 위시리스트에 등록할 수 있다. 위시리스트 페이지는 스토어 웹페이지 상단이나 런처 하단의 계정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위시리스트’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위시리스트 페이지에서는 관심 게임의 구매를 진행하거나 할인 정보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필터 및 검색 기능이 제공돼 위시리스트에 등록된 게임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이 회사는 추후 관심 게임이 할인 판매를 시작하거나 출시 또는 사전 구매가 시작되는 등의 상태 변경이 있을 경우 이메일로 알림을 제공하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킹덤’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러브라인 추리게임 ‘하트시그널’ 등 인기 IP를 활용한 스토리게임을 비롯해 추리,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스토리게임 ‘킹덤’은 에이스토리가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텐츠로, 원작 드라마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만큼 게임 제작 단계에서부터 화제가 되며 드라마 팬들 뿐 아니라 게임 유저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는 13일 미스터리 스릴러 ‘킹덤’의 시즌2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컴투스 또한 ‘스토리픽’ 출시에 앞서 스토리게임 ‘킹덤’의 콘텐츠를 미리 살펴볼 수 있는 티저 영상 한 편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더불어 왕세자, 영의정, 중전 등 드라마 킹덤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의 모습을 새로운 스토리게임 내 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상 마지막에는 세자가 칼에 맞아 쓰러져 있는 장면이 등장해 유저가 어떤 선택지를 고르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스토리와 주인공의 운명이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처럼 스토리게임은 각 단계별 유저 선택에 따라 여러 갈래의 이야기를 직접 만들어 나갈 수 있어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지난 6일부터 ‘스토리픽’의 사전 등록을 시작했으며, 조만간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스토리게임 ‘킹덤’의 티저 영상은 ‘스토리픽’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