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밸런타인데이 맞아 '게임과 연계한' 이벤트 '풍성'
게임업계, 밸런타인데이 맞아 '게임과 연계한' 이벤트 '풍성'
  • 최봉석 기자
  • 승인 2020.02.1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국내 메이저 게임사들이 새로운 형태의 이벤트를 준비해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다. 밸런타인을 기념해 신규 영웅을 추가하거나, 스토어를 오픈해 게임의 즐거움을 확장시켰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M’에서 캐릭터 밸런스를 개편하고, 신규 미니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캡틴’, ‘바이퍼’, ‘윈드브레이커’, ‘에반’, ‘아크메이지(썬콜)’, ‘아크메이지(불독)’ 총 6종의 직업을 대상으로 밸런스를 조정해 전투 효율 및 스킬 사용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다음달 19일까지 카드 매칭형 미니게임 ‘히어로즈M’을 오픈한다. 과거 검은 마법사를 봉인한 ‘메르세데스’, ‘아란’, ‘에반’ 등 6명의 영웅이 ‘펫’ 형태로 등장하며, 각 영웅을 성장시키는 동안 다채로운 보상 및 ‘메르세데스의 친구’ 등 영웅 6명에 대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캐릭터 성장 정도를 ‘사냥’, ‘보스전’ 등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페군단의 습격’과 자동 전투 진행 누적 시간에 따라 다양한 ‘발렌타인 이벤트 코디’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냥’에 참여하거나 ‘히어로즈M’, ‘페페군단의 습격’ 이벤트에 참가해서 ‘소울메이드 코인’을 모으면, ‘소울메이드 상점’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마스터 소울링’을 비롯한 여러가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도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에 발렌타인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달콤한 유혹】 수호자 엘레인, 드루이드 젠나, 드루이드 자네리 등 발렌타인 기념 신규 영웅 3종이 추가됐다. 드루이드 젠나와 자네리의 코스튬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발렌타인 테마의 주점 인테리어도 함께 선 보인다.

신규 진보스전 ‘멜리오다스&엘리자베스’도 선보인다. 기존 진보스전과는 다르게 두 명의 보스가 등장하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로 하드, 익스트림, 헬 등 난이도로 구성돼 있다.

넷마블은 발렌타인 시즌을 기념해 글로벌 드랍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솔가레스 요새, 섬멸전, 수련굴 등 콘텐츠를 통해 초콜릿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초콜릿 상자를 통해 SSR 진화의 목걸이, 모루 등 성장을 위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역시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공식 온라인몰 ‘펄어비스 스토어’를 14일 오픈하며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스토어’는 게임의 즐거움을 더욱 확대하고 이용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굿즈몰이다.

‘지스타 2019’ 펄어비스 부스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월드 보스 ‘가모스’를 실물로 재현한 ▲가모스 헤드 스태츄, 표정과 장비로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흑정령 프라모델 ▲흑정령 LED 무드등 ▲흑정령 망토 담요 등을 스토어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펄어비스 스토어’ 오픈 이벤트를 다음 달 15일까지 진행한다. 회원 가입 후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 모두에게 ▲토템 상자 5개 ▲고대 금주화 500개를 담은 ‘검은사막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펄어비스 스토어 측은 "신규 굿즈를 지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라며 "게임과 연계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밸런타인데이인 14일은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장수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세상에 처음 공개된 지 만 14년이 되는 날이라는 점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게임은 일반적으로 1개의 캐릭터를 조작·육성하는 MMORPG와는 달리 국내 최초로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조작하는 MCC(Multi-CharacterControl) 시스템을 채택해 화제를 모았다.

한빛소프트는 14주년을 기념, 오는 27일 정기점검 전까지 '모두가 축하하는 GE의 14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레오나의 14주년 축하 상점'이 열린다. 유저들은 퀘스트를 수행하고 14주년 기념 토큰을 모아 상점에서 컬렉션 천상의 캐릭터 카드 상자, 무기 소환석 등 수십종류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게임 내 유료 재화인 '페소'로 구매하는 아이템을 30% 할인판매 하는 것을 비롯해, 인벤토리 증량 비용 감소, 가문 특성 확장비용 감소, 전투 및 스탠스 경험치 200% 추가 등 총 10가지 혜택이 유저들에게 제공된다.

아울러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중 '14주년 개척일지'를 수령하고 총 15일 간 매일 1개씩 총 15개의 특별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게된다.

이재건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장수 MMORPG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유저분들께 보답코자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공개될 추가적인 업데이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