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 유혹
게임사,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 유혹
  • 최봉석 기자
  • 승인 2020.01.2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천애명월도’ 2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전설폄석 교환권’, ‘명사첩-재예’, ‘유람횟수 증가권’ 등 출석 및 기념 선물 지급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신규 업데이트...더욱 정교한 전략 대전 즐긴다 "더 균등한 기회∙정교한 전략 대전 환경 마련"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대규모 업데이트...신규 콘텐츠 ‘다이아 홈런 더비’, ‘렉터 연구소’ 추가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설 연휴가 끝나자마자 국내 게임사들이 다양한 신규 이벤트를 실시하며 유저들을 붙잡아두고 있다.

먼저 넥슨은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천애명월도’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음 달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유람횟수 증가권’, ‘상급 장비옵션 변경권’ 등 ‘2주년 기념 선물’을 제공하고, 누적 접속일에 따라 ‘전설폄석 교환권’, ‘명사첩-재예’, ‘사매 용돈’ 등 출석 보상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동안 ‘2주년의 행운을 노려라!’ 경품 응모 이벤트를 연다. 매일 무료로 ‘응모권’ 3개와 1시간 이상 접속 시 3개를 추가 지급하고, 응모자 대상 추첨을 통해 ‘삼성 QLED 슈퍼 와이드 게이밍 모니터 123.9cm’, ‘지포스 RTX 2080 SUPER Phantom GLH D6 8GB’, ‘에어팟 3세대(AirPods Pro)’, ‘백화점 상품권(5만 원)’ 등 다채로운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30일부터 옥션과 함께하는 ‘옥션 100원딜’ 이벤트를 진행,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성수-공명 코스튬’,  ‘동작<절하기>’ 아이템과 100원 ‘스마일캐시 캐시백’ 혜택을 부여하고, 구매자 중 222명을 추첨해 ‘1만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또, 국내외 대표 무협소설을 특가 할인 판매한다.

컴투스도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 시스템에 새로운 룰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의 기반인 ‘월드 아레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고, 유저들에게 보다 균등한 기회의 실시간 대전 환경을 마련해 더욱 정교한 전략 플레이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먼저 월드 아레나에서 추가 턴을 획득해 대전에 강력한 변수로 작용하는 ‘폭주’ 룬의 발동 조건이 변경됐다. 자신의 몬스터가 폭주를 발동하면 아군의 모든 몬스터 폭주 발동 확률이 5% 감소하고, 상대 플레이어 몬스터가 발동 시, 아군 몬스터 폭주 확률이 5% 증가하도록 개편됐다.

한번의 발동만으로도 대전에 극적인 요소로 떠오르는 폭주의 재미는 유지하되, 두 플레이어가 발동 기회를 비슷하게 가질 수 있도록 조정해 더욱 정교한 전략 승부가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투 승점 시스템을 개편해 월드 아레나 대전에서 등급 간 획득 또는 감소되는 승점의 격차를 줄이고 다른 등급의 유저와의 월드 아레나를 즐기는 플레이 재미도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게임빌 역시 자사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같은 날 밝혔다. 새로운 콘텐츠들이 추가돼 기존 유저들은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처음으로 이 게임에 입문하는 유저들을 위한 시스템 개선도 병행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변화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인 ‘다이아 홈런 더비’와 ‘렉터 연구소’를 선보인다. 다이아 홈런 더비는 데일리 매치, 플래닛 리그, 슈퍼스타 리그로 구성된 경기 모드 내에 새롭게 추가되는 게임 모드다. 마투수를 상대로 홈런을 쳐서 점수를 쌓고 누적 홈런 횟수에 따라 매일 다이아와 골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의 중요한 재화인 다이아와 골드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어서 재화 부족에 목마른 유저들에게 환영받을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추가되는 ‘렉터 연구소’는 보유 아이템의 활용도를 높여준다. 사용하지 않는 선수나 트레이너, 아이템을 사용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제작하는 콘텐츠로 레전드 트레이너 등 유저가 원하는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렉터 연구소에서 아이템 제작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용 아이템인 ‘홀로그램’이 필요하다.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해 ‘초보자용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가 추가된다. 초반 빠른 육성이 가능한 ‘게임빌 스타즈’팀에 신규 시나리오가 오픈 되는데 주차별 턴이 간소화되며 이벤트는 메인 이벤트만 발생하게 된다.

또한 초보자 전용 버프 시스템도 도입되는데 신규 유저들은 각 모드 입장시 사용 재화를 할인 받는 것은 물론 ‘호크아이’ 등 일부 아이템 효과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게임 초반의 튜토리얼도 개선되어 더욱 빠르게 게임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많은 유저들이 공식 카페를 통해 의견을 제시했던 ‘리플레이 및 슈퍼스킬’ 연출 스킵 기능도 추가된다. 도루 및 견제를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는 기능도 적용되는데 진루한 주자들의 이동속도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어 더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기존 ‘안타/장타치기’, ‘삼진/아웃 시키기’ 등 돌발 미션의 종류도 다양해지며 미션 평가는 ‘Good/Normal/Bad’ 3단계로 세분화된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및 게임성 개선을 이어가고 있으며, 발빠른 유저 소통과 차별화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꾸준히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