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국내최장 슬로프 오픈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국내최장 슬로프 오픈
  • 김사선 기자
  • 승인 2020.01.2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유산 설천봉부터 6.1km 실크로드 슬로프 오픈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사진제공=부영그룹]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사진제공=부영그룹]

[토요경제=김사선 기자]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국내최장 코스인 실크로드 슬로프를 추가로 오픈했다.

무주덕유산리조트 실크로드 코스는 덕유산 설천봉에서 내려오는 코스로 국내에서 가장 긴 6.1km 길이는 물론 장쾌한 설경 감상으로 유명하다.

실크로드슬로프는 해발 1520m의 덕유산 설천봉 정상에서 시작되므로 능선을 타고 내려오는 즐거움과 구름사이를 뚫고 내려오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확 트인 경관과 함께 고사목에 핀 눈꽃과 설경을 감상하면서 내려오는 것도 놓칠 수 없는 또 다른 재미로 꼽힌다.

실크로드 슬로프를 이용하려면 15분 정도 곤도라를 타고 한번에 올라가는 방법과 코러스리프트를 타고 올라가 하모니리프트로 갈아타고 다시 올라가는 방법이 있다.

또한 상급자가 실크로드를 이용할 경우 97 동계 U대회 때 슈퍼지 경기용으로 사용되었던 미뉴에트 코스를 타고 내려오다 실크로드 중간 지점으로 빠져 내려오는 방법이 있는데 스키실력이 상급수준에 이른 사람이라면 한번쯤 도전해 볼만한 코스이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담당자는 “실크로드는 코스의 난이도가 매우 조화롭게 짜여져 있어 초·중급자에게 모두에게 알맞은 코스”라며 “설 연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키 코스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