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2019년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7위..뜨거운 인기몰이
‘검은사막 모바일’, 2019년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7위..뜨거운 인기몰이
  • 최봉석 기자
  • 승인 2020.01.1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 하현우의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화제
온∙오프라인 개성넘치는 마케팅으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 제공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2019년 연말결산’ 7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2019년 연말결산’ 7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 유튜브 광고영상이 폭발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2019년 연말결산’ 7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격투가’의 화려한 액션과 하현우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더해 큰 화제를 모았다.

또 영상이 공개된 후 ‘질풍가도’ 원곡이 멜론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올랐고 음원차트 역주행을 보였다. 검은사막 모바일도 당시 복귀 이용자가 248% 증가했다.

펄어비스는 2019년 개성 넘치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격투가X질풍가도’ 외에도 ‘너에게 란’ 광고와 네네치킨 콜라보, 검은사막은 해태제과와 함께 출시 한 ‘껌은사막’, 유명 유튜버 ‘소련여자’ 크리스와 진행한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가디언’ 광고 등 이용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다.

펄어비스 측은 "검은사막 모바일은 MMORPG 본연의 재미에 충실하며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최근 신작이 출시 될 때마다 게임 퀄리티, 운영,  마케팅 등으로 이용자들로부터 재조명을 받고 있는 게임으로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Top 10에 오른 게임 광고 영상 중 2주년을 앞둔 게임은 검은사막 모바일뿐이다"고 밝혔다.

한편 유튜브는 2019년 전자, 자동차, 식품, 게임 등 화제를 모은 유튜브 광고를 대상으로 연말결산을 진행했다. 2012년부터 시작된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은 한해 가장 화제가 되었던 광고를 선정해 유튜브에서 공식적으로 부여하는 광고상이다.

영상 조회수 뿐만 아니라 댓글, 공유 건 수 등을 종합 평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