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속으로 침투하는 게임사들...콘텐츠 업데이트, 설맞이 이벤트 '눈길'
이용자 속으로 침투하는 게임사들...콘텐츠 업데이트, 설맞이 이벤트 '눈길'
  • 최봉석 기자
  • 승인 2020.01.1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온, ‘클래스 마스터’ 이벤트 등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신규 파이터 XIV 아리스와 설날 이벤트 업데이트
펄어비스 오늘 검은사막 ‘가디언’ 각성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설맞이 업데이트 진행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퍼스트임팩트 등장
액토즈소프트 '라테일', 새해맞이 업데이트 및 대규모 이벤트 실시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국내 게임사들이 설을 앞두고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나서며 이용자들과 접점을 늘리고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 이용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차원이다.

먼저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15일 ‘클래스 마스터’ 이벤트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아이온 이용자는 이날부터 3월 25일까지 신규 이벤트 주화인 ‘루키부키 주화’를 확인할 수 있다. 76레벨 이용자는 게임 접속 후 설문에참여하면 루키부키 주화 1개(계정당 1회)를 받을 수 있다. 잉기스온과 겔크마로스에 위치한 루키부키 상단 NPC ‘바로카 부인/바로카 남작’이 제시하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주화 5개도 얻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수집한 주화는 바로카 부인/바로카 남작 NPC를 통해 ‘잠겨 있는 전설 변신 계약서(10종)’, ‘잠겨 있는 A등급 2~4단계 미니온 계약서 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 2월 26일까지 ‘클래스 마스터’ 이벤트도 개최한다. 클래스 마스터는 다양한 클래스를 만렙(80레벨)으로 성장시켜 ‘클래스 마스터’로 등극하고 보상을 받는 이벤트다. 80레벨 이용자는 서버 통합 필드(라크룸, 드마하, 붉은 카탈람) 인스턴스 던전과 필드 몬스터를 공략하면 일정 확률로 ‘클래스 마스터리북’을 획득하고 클래스 마스터가 된다. 이용자는 클래스 마스터 등극 개수에 따라 루키부키 주화를 받는다. 1~75레벨 이용자는 요일별 특정 클래스에 제공되는 ‘성장의 축복’ 버프(Buff)도 얻을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해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럭키 다이스’에 참여하면 루키부키 주화도 획득 가능하다.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IV 아리스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XIV 아리스를 비롯해 ‘98 시라누이 마이, ‘98 앤디 보가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집결! 사우스타운!?’ 픽업 소환이 추가됐다. 해당 픽업 소환은 이날부터 오는 2월 5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신규 파이터들과 배틀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6성 아인 세트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플래티넘 배틀카드 소환도 추가됐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소환에서는 아인 세트카드 3종과 시라누이 마이와 앤디 보가드의 6성 옵션카드와 6성 스페셜 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설날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우선 ‘이상한 나라의 유리도 떡방아를 쿵떡쿵떡’ 미니던전에서는 정해진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떡을 만들어 획득한 떡으로 설날 선물 세트와 소탕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 플레이 시 획득 가능한 이벤트용 재료 아이템을 모아 다른 보상을 제작할 수 있는 ‘월드 드랍 이벤트’와 미션을 통해 각종 소울을 획득할 수 있는 ‘에루의 소울 대방출 슈퍼미션’도 함께 열린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공식 방송 ‘킹오파쇼 시즌6’도 오는 21일 공식 트위치TV 채널 등을 통해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다. 이용자들에게 향후 업데이트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펄어비스도 ‘검은사막’의 강력한 여전사 클래스 ‘가디언’에 각성 업데이트를 이날 실시했다. ‘가디언’은 각성 후 각성 무기 ‘욜둔’을 사용할 수 있다. ‘욜둔’은 불길을 일으켜 광범위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무기다.

가디언의 주요 각성 스킬은 ▲지면을 내려쳐 불길을 일으킨 뒤 적에게 돌진해 불길을 퍼트리는 ‘인탄하는 이빨’, ▲불길을 방출해 주변 적을 불태워버리는 ‘멸신의 불길’, ▲욜둔을 크게 휘둘러 적을 공격하는 ‘정화의 불꽃’, ▲공중으로 날아올라 불꽃의 힘으로 적을 불태우는 ‘천주’를 사용한다.

가디언 각성 업데이트를 기념한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부터 29일까지 전투 경험치 및 기술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 레벨 달성에 따라 ‘금괴 100G’,  ‘발크스의 외침’, ‘[이벤트] 전투 경험치 획득 증가 주문서’, ‘축복받은 전령서(100분)’ 등을 제공하는 ‘레벨업 도전과제 이벤트’도 2월 5일까지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역시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설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설맞이 업데이트’에서는 장비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시스템을 개선했다.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강화석’을 합성해 ‘정제된 강화석’을 만들 수 있게 됐으며, ‘정제된 강화석’은 기존 ‘강화석’ 대비 한 단계 높은 능력의 강력함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이용자들의 개선 사항을 반영한 ‘강화 안전 등급 시스템’을 추가, 해당 수치 강화에 성공한 이후 강화에 실패해도 해당 강화 수치 이하로는 하락하지 않도록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45레벨 이상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사냥터’를 오픈했다. 새로운 사냥터에서는 필드 사냥을 통해 ‘희귀한 제작 재료’, ‘보석 도안’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 간에 자유로운 PK(Player Kill)까지 가능하게 해 재미와 긴장감을 동시에 선사한다. 

2020년 설날을 맞이해 게임 내에서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2주간 ‘설날 기념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 획득 가능한 ‘복주머니 아이템’을 통해 ‘설날 코인’과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설날 코인’을 1,000개 모으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설 특별 한복 코스튬’을 선물한다.

게임빌 또한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퍼스트임팩트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딜러 포지션의 퍼스트임팩트 ‘윈드러너’는 어둠을 지우는 화살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활을 이용한 강력한 공격과 함께 자신의 민첩성을 상승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대자연의 정령 ‘마나랜디’는 초월적인 자연의 힘을 자유자재로 제어하여 아군에게 향하는 적의 디버프 효과를 무효화한다. 또한 힐러 포지션에서 적을 공격함과 동시에 매초마다 아군에게 생명력을 회복시켜주고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이로운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신규 퍼스트임팩트 등장과 함께 ‘자원 쟁탈전 이벤트’도 오는 18일부터 2월 4일까지 3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자원 쟁탈전’은 최대 8명의 유저가 하나의 맵에서 루비, 골드, 동료 등의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는 이벤트 콘텐츠다. 대결의 협곡 내 ‘자원 쟁탈전’ 버튼을 눌러 진입할 수 있으며 신위 등급 이상의 동료에 한해서만 참여 가능하다. 또한 각 층을 돌파하며 승리 보상으로 공용 호감도 아이템인 ‘귤’을 획득할 수 있는 ‘나이트메어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매력적인 동화풍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이 게임은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 추가와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게임 대표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서 새해맞이 업데이트 및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격투장' 시스템을 개편했다. 새롭게 변경된 '격투장'에서는 장비의 영향 없이, 각 직업의 특징이 한층 더 돋보이는 격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들은 강화된 컨트롤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더불어 격투 점수에 따라 랭킹이 결정되는 신규 격투 시스템 '랭킹전'을 도입하고, 일정 기간 동안 진행되는 시즌제를 실시했다.

새해를 맞이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콩공콩공 쥐돌이가 왔다!'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선 출석만 해도 ‘애완동물용 불로초’, ‘경자년 스페셜 캡슐’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석 날짜가 짝수인 날에는 보상을 두 배로 지급하며, 누적된 접속 시간에 따라 다양한 버프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양이 및 쥐 의상을 획득 가능한 ‘동물 동호회 이벤트’와 ‘쥐돌이’의 소원을 들어주고, 완성한 소원에 따라 아이템을 제공하는 ‘쥐돌이의 영원한 소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쥐콩돌콩 열쇠’ 강화에 사용되는 아이템과 특수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동물로운 평화 동호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다양한 버프를 제공하는 ‘쥐돌이의 가호’, ‘랭킹 이벤트’, ‘열쇠 이벤트’ 등 총 9종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 밖에도 이용자들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실시한다. 동물과 관련된 팬아트 또는 만화를 ‘라테일’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선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