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 "E-모빌리티 혁신의 마중물 될 것"
[CES 2020]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 "E-모빌리티 혁신의 마중물 될 것"
  • 최봉석 기자
  • 승인 2020.01.0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경영진 20여명, 첨단 기술의 격전지 CES 현장에서 전략회의 개최
E-모빌리티 산업 혁신의 기본인 ‘SK Inside’ 모델의 속도감 있는 성장 협의
글로벌 자동차, 가전 업체들이 제시한 기술 트렌드 분석해 가며 열띤 토론
김준 총괄사장, “‘SK Inside’를 기반으로 E-모빌리티 혁신의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딥체인지로 성장” 강조
SK이노베이션 경영진들이 미래 E-모빌리티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총출동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경영진들이 미래 E-모빌리티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총출동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SK이노베이션 경영진들이 미래 E-모빌리티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총출동했다.

이 회사 경영진들은 이 자리에서 “미래 전기차 비전인 ‘SK 인사이드(Inside)’를 중심으로 미래 E-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성장하는 오아시스가 되자”고 입을 모았는데, 'SK 인사이드' 모델의 속도감 있는 성장이 어떻게 구현될지 주목된다.
 
7일(현지시간)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CES를 찾은 김준 총괄사장과 주요 경영진들이 현지에서 미래 E-모빌리티 산업의 혁신적인 발전을 통한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전략 수립에 머리를 맞댔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0을 찾은 SK이노베이션 경영진 20여명은 개막일인 7일 CES 현장을 구석구석 둘러본 이후, 성장 방안을 토론하는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개최한 전략회의를 첨단 기술의 격전지인 CES 현장에서 개최한 것.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과 지동섭 배터리 사업대표, 노재석 SKIET 사장, 김철중 전략본부장을 비롯한 전략, 연구개발, 마케팅 임원들은 7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CES 2020을 찾았다. 회사이 미래 성장사업으로 집중하고 있는 E-모빌리티 분야에서 SK이노베이션이 가진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성장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인근에서 개최한 전략회의에서 SK이노베이션 경영진은 CES 2020에서 공개된 주요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성장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SK이노베이션이 이번 CES에서 공개한 E-모빌리티 산업 혁신의 기본인 ‘SK Inside’ 모델을 더욱 속도감 있게 성장시켜 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CES 2020에서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자회사와 함께 ‘미래 E-모빌리티’의 혁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최첨단 배터리와 초경량/친환경 소재 및 각종 윤활유 제품 등을 패키지로 묶은 ‘SK Inside’ 모델을 공개하고 전시 중이다.

전략회의에서 김준 총괄사장은 “올해 CES는 새롭게 진화해 가고 있는 모빌리티 기술 및 제품을 비롯해 인류의 삶을 더욱 풍족하게 해줄 미래 기술이 전시되고 있다”며 “미래 기술, 특히 우리가 가고자 하는 E-모빌리티 분야 기술 발전은 우리의 예측을 넘어서는 속도로 가고 있다는 것을 직접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사장은 “E-모빌리티 산업의 진화 발전이 빠른 만큼 그것이 적용되는 산업도 넓어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이 같은 E-모빌리티 진화 발전은 SK이노베이션에 매우 중요한 성장 기회이기도 하지만, 그 속도를 우리가 앞서 나가지 못하면 우리에게는 큰 위기가 될 것”이라며 딥체인지 가속화를 주문했다.

김준 사장은 또 “SK이노베이션과 사업자회사들이 역량을 키워온 배터리 등 모빌리티 핵심 부품과 최첨단 소재들은 E-모빌리티 혁신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이제는 이를 바탕으로 E-모빌리티 혁신을 앞당겨 이것이 고객 혁신으로 이어지도록 더욱 속도를 내야할 때”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이번 전략회의를 통해 전사가 갖고 있는 역량인 ‘SK Inside’를 기반으로 E-모빌리티 혁신을 지원함으로써 B2B 고객 뿐 아니라 B2B2C에 해당하는 고객들의 행복을 키우는 것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이 성장하고 기업가치를 키워 나갈 수 있다는데 뜻을 같이했다”며, “회사의 성장은 물론 최근 악화되고 있는 경영환경에서 벗어 날 수 있도록 기술개발, 글로벌, 그린이라는 회사 성장의 3대 방침을 모두 담고 있는 ‘SK Inside’의 실행력을 과감하게 높이자고 다짐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