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새해 유저잡기 총력...'재미 한층 강화한 업데이트' 진행
게임업계, 새해 유저잡기 총력...'재미 한층 강화한 업데이트' 진행
  • 최봉석 기자
  • 승인 2020.01.0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휘장 얻는 ‘영광의 길’ 시즌 4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프렌즈마블’, 신규 콘텐츠 ‘슈퍼리그’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개선작업으로 다채롭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새해를 맞아 주요 게임사들이 일제히 자사를 대표하는 게임들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다양한 콘텐츠 개선과 보상을 추가하며 유저 잡기에 한창이다.
 
먼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영광의 길’ 시즌 4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영광의 길’은 가문을 활용한 디펜스형 콘텐츠다. 이용자는 가문 내 보유한 캐릭터를 활용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을 막아내야 한다. 가문 기술을 사용하는 타이밍, 캐릭터 배치에 따라 승부가 다르게 나올 수 있어 전략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영광의 길’ 새로운 시즌이 시작돼 신규 ‘휘장’과 ‘영광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휘장은 가문 내 공용으로 사용되고 영광의 길에서만 얻을 수 있는 영광의 증표로 강화 가능하다.  시즌 4에서는 전용 추가 입장권이 적용되며 신화, 심연, 태고 등급의 휘장을 얻을 수 있다.

1월 4주 차까지 ‘도전하라! 시즌 4 영광의 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영광의 길 완료 의뢰를 받고 수행하면 휘장 강화 재료인 영광의 증표 및 신화 등급 휘장을 수령할 수 있다. ‘아이린의 영광의 길 특별 지원!’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주어지는 의뢰를 마치면 영광의 길 추가 입장권, 광휘의 성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순백의 턱시도와 드레스를 연상시키는 신규 의상 ‘한겨울의 눈꽃’이 추가됐다. 참새를 닮은 신규 반려동물 ‘한겨울의 눈꽃송이’, ‘한겨울의 눈꽃둥이’도 업데이트됐다.

카카오게임즈의 캐주얼 보드게임 ‘프렌즈마블’에서도 신규 콘텐츠 ‘슈퍼리그’ 업데이트를 이날 진행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슈퍼리그’는 1:1 매칭 대전으로 새로운 룰과 승리 조건을 도입해 게임 플레이의 전략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에 방문할 때마다 이용자가 보유한 모든 국가의 통행료가 배수로 증가하는 ‘슈퍼 시세폭등’과 지정한 국가에 재개발 배수를 적용해 더 높은 통행료를 징수할 수 있는 ‘국가개발’, 원하는 국가를 즉시 방문할 수 있는 ‘직항 세계여행’ 등 신규 오브젝트를 추가해 전략적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게임 플레이를 통해 ‘도안’과 ‘랜드마크 정수’를 수집 시 ‘콘타워’, ‘콘뮤지엄’, ‘콘스타디움’ 3종의 건물을 원하는 국가에 건설할 수 있는 ‘히든 랜드마크’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3일까지 친구 5명을 초대하면 특별 이모티콘 ‘프렌즈마블로 귀염뽀짝하게!’를 증정하며 19일까지 잠자는 친구 5명을 깨울 때마다 ‘럭키박스’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21일까지 출석 이벤트 진행 및 ‘슈퍼리그’ 첫 승리 달성 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컴투스도 인기 모바일 스포츠 게임 ’골프스타’의 대규모 시즌8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새로운 콘텐츠 도입과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골프스타’는 사실적 그래픽과 다채로운 라운딩 경험 등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900만을 돌파한 리얼 3D 모바일 골프 게임이다.

컴투스는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 도입 등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개선을 통해 오랜 기간 ‘골프스타’를 사랑해준 유저들에게 더욱 다채롭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시즌8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새로운 시즌제 매치 챌린지가 도입됐다. 유저들은 매 시즌마다 최종 달성한 승점으로 시즌 보상을 획득하고 더 높은 등급으로 도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1:1매치 플레이가 시즌제로 오픈되고, 2:2매치 플레이와 매치 토너먼트는 독립된 모드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신규 장비로는 바람과 비거리에 영향을 주는 ‘캐디워치’ 아이템이 추가돼 더욱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캐디워치’는 등급별로 구성돼 있으며, 강화 시스템을 통해 자신만의 특별한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등급 체계 개선 및 투어 그룹의 생성 기준 변경, 커스텀 매치를 더욱 빠르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적용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및 시스템 개선이 이뤄졌다. 이 외에도 최대 비거리 상승과 스킬의 원활한 구현을 위해 샷 물리가 개선됐고, VIP회원권 혜택 리스트에 미션 커리어 고급 난이도 선택 기능이 추가됐다.

이번 ‘골프스타’ 시즌8 업데이트에 맞춰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유저들은 오는 23일까지 게임모드에 상관없이 플레이를 한 홀 수에 따라 응모권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응모권을 ‘포춘쿠키’로 교환해 다양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알렌시아’와 신규 아티팩트 ‘알렌시녹스의 역린’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앞서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선보인 ‘알렌시아’는 고고하고 고상한 순혈주의의 용족으로 기존 영웅 중 용족인 ‘유피네’와 ‘루나’의 외당숙모라는 설정이다. 알렌시아는 자연 속성의 5성 전사이며,  아군의 생존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3번째 스킬인 ‘천지개벽’은 적 전체의 강화효과를 모두 해제하는 동시에 아군 전체에게는 방어력 증가 효과를 부여해 전세를 뒤집을 수도 있다.

신규 아티팩트 알렌시녹스의 역린은 전사 전용으로 전설 등급이다. 본인 및 다른 영웅의 턴 시작과 동시에 자신의 치명 확률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졌으며 해당 효과는 최대 20회까지 중첩된다. 또한 ‘지식의 가루 상점’의 목록이 갱신돼 ‘시구르 사이스’, 엘브리스의 보검’ 등의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마일게이트는 ‘경자년’을 맞이하며 에픽세븐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오는 16일까지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하늘석 1000개를 선물로 지급한다.

이 회사 이상훈 실장은 “알렌시아는 아군의 생존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전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에픽세븐에 모처럼 등장하는 용족인 만큼 많은 분들이 접속해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넥슨도 지난 2일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의 두 번째 시리즈로 2020 시즌1을 업데이트했다.

이에 3월 26일까지 시즌1의 퀘스트를 완료하고 시즌 레벨을 올리면 레벨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최고 60레벨까지인 ‘서든패스’를 성장시키면 시즌1 전용 Sola캐릭터(영구제) 및 무기 영구제 선택권 3종, 최대 시즌 경험치 115만, 통합 경험치 65만, 4500SP 등을 지급하며, 신규 보상으로 디자인과 성능이 개선된 무기 ‘AWP Survival(영구제)’를 획득할 수 있다.

시즌 동안 ‘랭크전 2020 시즌1’, ‘영토전 2020 시즌1’, ‘생존 시즌전 2020 시즌1’이 동시 진행되며, 각 시즌은 종료 시 달성한 티어, 등급 등에 따라 차등으로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서든어택’ 시즌계급의 체계와 디자인, 진급 보상 등이 변경되며 오는 30일까지 기존계급에서 시즌계급으로 전환할 경우 ‘영구제 밀봉’, ‘영구제 탄창(2개)’, ‘경험치 부스터 2.0(30일)’, ‘버닝 부스터 300%(30일)’, ‘플러스 콤보팩 EX(30일)’, 1000SP 등의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