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게임빌-선데이토즈 등 게임업계,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유저와 소통 中'
펄어비스-게임빌-선데이토즈 등 게임업계,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유저와 소통 中'
  • 최봉석 기자
  • 승인 2019.12.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각 게임업계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유저들을 향한 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펄어비스, 선데이토즈, 게임빌 등 게임사들은 자사 인기 게임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이벤트와 게임성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유저들과 소통한다.

먼저 펄어비스는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25일 크리스마스 하루 동안만 진행한다. 이용자는 하이델 마을의 크리스마스 트리에서 ‘[이벤트] 누군가의 선물’을 의뢰받아 완료하면 ▲[이벤트]  진귀한 우두머리 상자’ ▲J의 편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크리스마스 크론 파트리지오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론 선물가게] 파트리지오’에게 ▲[이벤트] 진귀한 크론 상자 ▲크론석 꾸러미 ▲크론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5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이용자 행사 ‘칼페온 연회’를 28일 진행한다.

‘칼페온 연회’는 검은사막을 아껴준 이용자들과 함께 2019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2020년을 준비하는 자리다. 김재희 총괄 프로듀서의 2020년 검은사막 상반기 업데이트 계획 발표부터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준비했다.

선데이토즈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3종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는 성탄절을 주제로 한 산타 마을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였다. 2661~2680번째 신규 20개 퍼즐 스테이지를 추가한 ‘애니팡3’는 성탄 기념 캐릭터 '아기산타 애니', '눈사람 핑키' 등 오는 31일까지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판 캐릭터로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같은 블록 2개를 사천성 규칙에 맞춰 격파하는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에서는 접속만 해도 아이템을 매일 선물하는 '마오 산타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로 이용자들은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의 게임 플레이로 무제한 으로 즐기는 도우미, 하트, 이지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 받을 수 있다.

최근 원작 애니메이션의 인기 캐릭터 '놈놈'의 대저택을 배경으로 한 시즌3 업데이트로 호응을 얻고 있는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크리스마스 월드맵 꾸미기 이벤트로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또한 신규 팀 경쟁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하는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30일까지 접속 보상 아이템을 선물한다. 아울러 다양한 주제와 콘텐츠로 구성한 '서리산의 대왕', '부리또 챌린지', '급류타기' 등의 다양한 미니 게임 이벤트들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호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빌 역시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신규 코스튬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 선보인 4종의 크리스마스 코스튬에 이어 여성 트레이너들의 신규 코스튬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슈퍼스타 등급의 트레이너인 미아와 보라, 그리고 스타 등급 트레이너 은우의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는데, 해당 코스튬에 추가 능력치가 부여되며 트레이너들이 가진 슈퍼스킬을 강화해 준다.

또한 각 코스튬을 착용한 상태에서 ‘나만의 선수’ 모드를 진행하면 고유의 이벤트와 코스튬 전용 장비가 등장한다. 이밖에도 최근 등장한 트레이너들을 좀더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영입 확률 UP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인 헬가를 비롯해 슈퍼스타 등급의 베이스엔젤과 루시, 스타 등급의 렉스를 이전보다 쉽게 영입할 수 있다.

다양한 업데이트 이외에도 유저들의 의견을 토대로 한 게임성 업그레이드는 수시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플래닛리그와 친선전에서 유저들이 경기 참여 빈도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유저의 취향에 따라 전체 플레이, 찬스 플레이, 타자만 플레이, 투수만 플레이, 미참여 중에서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최근 신규 구단인 제노니아 나이츠 등장과 함께 유저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으로 독특한 게임성과 적극적인 유저 소통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