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다양한 업데이트로 '게임 띄우기' 박차
게임업계,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다양한 업데이트로 '게임 띄우기' 박차
  • 최봉석 기자
  • 승인 2019.12.2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경제] 게임업계가 크리스마스 특수를 노리며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2019년을 빛낸 국내 유명 게임사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각양각색의 매력을 뽐내는 업데이트와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서 신규 에픽 퀘스트 ‘파멸의 서막’을 업데이트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에픽 퀘스트 ‘파멸의 서막’과 신규 던전 ‘환영의 던전’을 추가했다. ‘환영의 던전’에서는 70레벨 에픽 장비와 신규 장비 ‘파이어 프리즘’을 획득할 수 있다.

또 15단계 이상의 ‘파이어 프리즘’ 무기를 ‘프리즘 샤드’ 또는 ‘프리즘 스톤’을 사용해 강화할 수 있는 ‘한계돌파’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계돌파’ 진행 시 10단계 마다 강력한 힘을 추가로 무기에 부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바베니’ 마을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탈바꿈하고, ‘메리 메투마스’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기념 ‘슈반다 갤러리’에 참여해 카드 미션을 통해 그림을 완성하면 ‘카오닉스 결정’,  ‘오닉스 결정’, ‘컬러 크리스탈 10개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종합 선물세트’와 ‘메리 크리티아스 액자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또 NPC ‘루비’에게 퀘스트를 받아 특정 시간에 열리는 ‘크리스마스 댄스댄스스탑’에 입장해 플레이하면 ‘즐거운 크리스마스 악보 상자’를 지급하고, ‘댄스댄스스탑’에서 우승하면 ‘반짝반짝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1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게임에 접속하면 특별한 능력치를 지닌 ‘메타 배지’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사냥/낚시/연주’를 통해 획득한 ‘메타 코어’를 ‘메타 배지’와 합성하면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장갑’, ‘연금’ 기능 등을 추가하는 연말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연다.

‘장갑’은 생명력, 방어력, 방어무시 공격력 상승이 가능한 장신구로 총 5등급으로 구분된다. 특히 최고 등급인 전설의 경우 명중 능력치가 더해져 개인 및 팀 플레이 시 막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에 갖고 있던 재료에 ‘연금석’을 더해 상위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는 ‘연금’ 기능도 추가됐다.

넷마블은 연말을 맞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이용자를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영웅의 파편 240개, 1주년 전설 장비 도안 조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아듀 2019 이벤트’와 최대 1주년 전설 장비 도안 조각 상자 및 1주년 설화 장비함을 받을 수 있는 ‘송년 연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벤트 참여를 통해 획득한 루돌프의 레드박스를 오픈하면 최대 영웅 루돌프 수호령, 신규 장비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레드박스 사용 횟수에 따라 ‘장미핀 모자 도안’도 추가 제공한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린검사를 포함한 모든 직업의 밸런스 개선 작업도 진행돼 전투의 재미가 한층 더 향상됐다”며 “올 한 해 보내주신 사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많이 준비했으니 즐겁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모바일의 한계를 넘어선 뛰어난 게임성과 몰입도 높은 스토리로 구글플레이가 발표하는 ‘2019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에서 ‘2019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및 게임부문 대상인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풍성한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히트작인 ‘서머너즈 워’를 비롯해, 야구게임 라인업, 낚시의 신, 타이니팜, 드래곤스카이 등 서비스 중인 다양한 장르의 게임별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더욱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양말을 획득하고 다양한 선물로 교환하는 크리스마스 특별 퀘스트를 진행한다. 획득한 양말 개수에 따라 한정판 스킨, 각인된 소환석 등 더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컴투스의 인기 야구게임 라인업들도 다채로운 연말연시 이벤트로 유저들을 맞이한다. ‘MLB9이닝스’에서는 내년 1월 12일까지 접속 보상, 주차별 미션을 진행해 선물 상자를 제공하고, ‘MLB9이닝스GM’에서는 일일 미션을 통해 눈사람과 가위, 바위, 보 대결을 펼치는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19’에서도 이미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특별 접속 보상, 클럽 토너먼트 승부 예측 등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대표 모바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에서는 ‘크리스마스 여행’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들은 플레이를 통해 게임 내에서 룰렛 티켓을 획득하고 게임재화 및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정판 ‘산타클로스 물고기’를 잡으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사다리 타기, 트리 꾸미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한다.

컴투스의 인기 SNG ‘타이니팜’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보석 같은 크리스마스 동물들’ 이벤트를 준비했다. 유저들은 여러 퀘스트와 미션 등을 수행하며 소장욕구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특별 한정판 동물들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도 연말연시까지 접속 이벤트를 마련해 신규 전설 드래곤과 풍성한 재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크리스마스&새해 기념 참여 보상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빌은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게임빌의 유명 RPG ‘제노니아 시리즈’의 세계관을 차용한 새 구단 ‘제노니아 나이츠’가 등장한다. ‘제노니아’ 시리즈는 ‘게임빌 프로야구’와 더불어 게임빌의 대표적인 IP로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제노니아 나이츠 구단은 ‘게임빌 슈퍼스타즈’, ‘크루얼 푸마즈’, ‘미스틱 유니콘즈’에 이은 네 번째 구단이다. 제노니아 나이츠의 선수들은 제노니아의 기사 또는 견습기사로 이루어져 있다. 이 구단의 선수들은 안드라 제국군의 전투 훈련과 야구 훈련을 병행하며 제노니아에 전쟁이 발발하면 전시편제가 되어 전장에 투입되기도 한다.

유저가 플레이하는 ‘주인공’ 캐릭터와는 별도로 제노니아의 영웅인 ‘카엘’과 수수께끼의 은둔자로 불리는 ‘리그릿’이 등장한다. 카엘은 제노니아 시리즈의 메인 캐릭터로 제노니아로부터 극비임무를 가지고 제노니아 나이츠에 배속되었으며, ‘리그릿’은 알 수 없는 이유에 의해 마족들의 위협을 받고 있다는 설정이다. 유저는 이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 조연 캐릭터와 인연을 맺어가며 팀을 ‘라이징 스타 리그’에서 우승으로 이끌고 위기에 처한 제노니아의 운명을 바로잡아야 한다.

나만의 선수 육성은 6주간 진행되며 한 주에 4턴씩 총 24턴이 주어진다. 선수는 주어진 턴마다 ‘연구소’, ‘훈련장’, ‘구단사무소’, ‘숙소’ 등의 시설을 이용해 6가지 기본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한 주를 마무리하면 ‘리그 경기’에 출전하게 되는데 리그 경기에서 조 1위를 달성하여 ‘챔피언 매치’에 진출하는 경우 한 주가 추가로 주어져 더욱 강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육성이 종료되면 ‘나만의 팀’에 소속시켜 전 우주 8개 행성을 배경으로 하는 ‘플래닛 리그’와 수 많은 다른 구단과 승부를 겨룰 수 있는 비동기식 PvP 콘텐츠인 ‘슈퍼스타 리그’에 진출할 수 있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으로 독특한 게임성, 지속적인 업데이트, 적극적인 유저 소통을 바탕으로 인기상승 가도를 달리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역시 영웅들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신규 스킨들을 추가하고 7일 동안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신규로 추가된 스킨 상점에서 각종 영웅들의 외형을 새롭게 꾸며줄 수 있는 다양한 스킨을 구매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스킨 상점 오픈과 함께 이세리아, 시더, 세실리아의 신규 스킨도 함께 선보였다.

더불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7일동안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내년 1월 2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최대 7일을 출석하면 각종 게임 내 아이템과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특별 서브스토리 ‘당신에게 작은 기적을’도 오픈 된다. 이번 서브 스토리는 지난해 크리스마스 때 선보여 많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은 콘텐츠로,  새로운 이야기가 추가되며 서브 스토리를 모두 클리어하면 영웅 ‘아이테르’의 스킨을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