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잡은 LG생활건강...콜라보 유튜브 조회수 100만 돌파
펭수 잡은 LG생활건강...콜라보 유튜브 조회수 100만 돌파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9.12.0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mgt 대표상품 판매 및 뷰티컨설턴트 직업 체험 등 에피소드 담아
▲fmgt의 잉크래스팅파운데이션X자이언트 펭TV영상 캡쳐. [사진=LG생활건강]
▲fmgt의 잉크래스팅파운데이션X자이언트 펭TV영상 캡쳐. [사진=LG생활건강]

[토요경제=김자혜 기자]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국민적인 대세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EBS 펭귄 캐릭터 ‘펭수’와 LG생활건강이 콜라보 콘텐츠로 인기몰이중이다.

1일 자이언트 펭TV 유튜브채널에 따르면 LG생활건강과 지난달 27일 콜라보를 통해 제작한 영상이 업로드 3일만에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EBS 연습생인 ‘펭수’는 지난 4월부터 유튜브 채널인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약 7개월 만에 구독자 수가 100만을 돌파하는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영상은 펭수가 브랜드 매장에 방문한 첫 PPL사례로 볼 수 있다.

펭수가 네이처컬렉션 매장에 방문해 뷰티 컨설턴트 교육을 받고, 직접 fmgt의 베스트셀러인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판매에 나서는 모습의 직업 체험기가 담겼다. 

펭수는 기본적인 인사부터 제품 추천 등의 접객 멘트를 배우며 뷰티 컨설턴트로 변신했으며, 고객 유도 및 제품 판매를 이어나갔다. 

다양하게 벌어지는 좌충우돌의 에피소드 속에서 직업 체험과 큰 웃음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이 영상은 공개 직후부터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fmgt 브랜드 담당자는 “펭수의 핵심 팬층과 fmgt의 주요 고객층이 2030 세대로 비슷하다는 점에서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시도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