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야심작 '리니지2M' 출시…집안 대결 본격화
엔씨소프트 야심작 '리니지2M' 출시…집안 대결 본격화
  • 최봉석 기자
  • 승인 2019.11.2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리니지2M'이 정식 출시되면서 4분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올해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리니지2M'이 정식 출시되면서 4분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을 27일 출시했다. 지난 2017년 11월 개최된 자사 신작 발표회 '디렉터스 컷'에서 '야심작'을 언급한 지 약 2년 만이다.

올해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리니지2M'이 정식 출시되면서 4분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특히 30개월 가까이 구글플레이 매출 선두권을 유지해온 '리니지M'과의 '집안 대결'에서 어떤 성적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업계에 따르면 엔씨(NC)는 총 130개 서버로 리니지2M 서비스가 이날 시작했다.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서비스한다.

'리니지2M'의 정식 서비스가 이날 시작되자마자 유저들이 집중하면서 수천 명씩 대기를 해야 하는 진풍경이 발생했다. 엔씨소프트와 리니지2M은 이 시간 현재 양대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등극한 상태다. 회사 측은 "사용자들의 안정적인 플레이를 위해서 접속 인원을 제한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엔씨는 앞서 25일 낮 12시에 리니지2M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최종 사전 예약자 738만명 달성이라는 '새 역사'를 서술했는데, 사전 다운로드 시작 후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날 정식 출시 후에도 양대 마켓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

원작인 '리니지2'를 세상에 공개한 지 16년 만에 선보인 리니지2M은 지난 2003년 출시한 PC MMORPG 리니지2의 정통성을 이은 모바일 MMORPG다.

엔씨는 기존 모바일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 기술을 적용한 리니지2M을 선보였다.

리니지2M은 ▲모바일 최고 수준의 4K UHD(Ultra-HD)급 풀(FULL) 3D 그래픽 ▲모바일 3D MMORPG 최초의 충돌 처리 기술 ▲플레이를 단절시키는 모든 요소를 배제한 심리스 로딩(Seamless Loading) ▲1만명 이상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모바일 최대 규모의 원 채널 오픈 월드(One Channel Open World) 등을 구현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의 환상적이고 경쾌하며 높은 수준의 플레이 환경을 유저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게이밍 플랫폼 '퍼플'도 앞서 선보였다. 퍼플은 최상의 보안과 편의 기능,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다.

엔씨는 리니지2M의 환상적이고 경쾌하며 높은 수준의 플레이 환경을 유저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게이밍 플랫폼 '퍼플'도 앞서 선보였다.
엔씨는 리니지2M의 환상적이고 경쾌하며 높은 수준의 플레이 환경을 유저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게이밍 플랫폼 '퍼플'도 앞서 선보였다.

엔씨는 이날 퍼플 베타 서비스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공개한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최적화된 최상의 그래픽과 성능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 접속 여부와 상관없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 가능한 '게임 데이터 연동 메신저'도 즐길 수 있다.

이와 관련 엔씨는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퍼플에 다양한 기능들을 단계별로 추가할 계획이다. 별도의 프로그램없이 게임 플레이 화면을 여러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리니지2M이 대중 앞에 마침내 공개되면서 향후 매출 성적이 어떻게 될지도 관심 1순위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같은 회사 게임인 리니지M을 제압하고 매출 견인의 주체적 역할을 해낼지가 관전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3분기까지 엔씨의 매출은 1조 1674억원으로, 리니지2M이 어떤 매출을 일으키는지 여부에 따라 이 회사의 매출 규모도 크게 달라질 전망이다.

아울러 앞서 출시된 '달빛조각사(카카오게임즈)', 'V4(넥슨)', '엑소스 히어로즈(라인게임즈)' 등과 대결에서 어떤 위치에 올라설지도 또 다른 관전 포인트로 등극한 상태다.

한편 엔씨는 그랜드 오픈과 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을 기념해 ‘10만 아데나’와 ‘아가시온 획득권’ 5개를 모든 이용자들에게 선물한다.

리니지2M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엔씨(NC)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정령탄’,  ‘방어구 강화 주문서’ 등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다음 달 11일까지 3차 전직을 완료할 경우 ‘생명의 돌’ 아이템 10개를 증정한다. 또 같은 달 18일까지 게임 내 푸시(Push) 보상으로 ‘성장의 물약 10%’, ‘상급 클래스 획득권’, ‘상급 아가시온 획득권’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