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11월 11일 가래떡 데이 이벤트..."다양한 아이템 획득"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11월 11일 가래떡 데이 이벤트..."다양한 아이템 획득"
  • 최봉석 기자
  • 승인 2019.11.0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가래떡 데이’ 이벤트와 ‘수능 응원 찹쌀떡’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가래떡 데이 이벤트는 11월 11일 빼빼런 데이가 다가오는 가운데 동화나라에 래래떡 대장이 방문하면서 시작된다. 래래떡 대장은 빼빼런보다 가래떡이 더욱 맛이 좋다며 자화자찬을 하며 공원에서 다양한 미션을 부여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은 공원에서 래래떡 대장을 만나 퀘스트를 수령한 뒤 게임 내 테일즈북 미션을 통해 쌀 포대 아이템을 획득하면 된다. 이후 쌀 포대를 가래떡 제조기에 넣고 성공하면 ‘포장된 가래떡’이 완성되며, 포장된 가래떡을 사용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2020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수능 응원 찹쌀떡’ 이벤트로 이용자들이 쌀 포대를 가래떡 제조기에 넣은 횟수에 따라 누적 횟수 보상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총 4단계로 나뉜 보상단계는 각각 누적 수치에 따라 일반 가래떡 상자부터 최고급 가래떡 상자까지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토리 캐릭터인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의 신규 코스튬 상자가 출시됐다. 신규 아이템은 달콤한 흑장미의 가시를 형상화한 ‘스윗 스플린터’와 빛 속에 감춰진 진실이라는 설정의 ‘사인 세라’로 두 캐릭터의 스토리 내 콘셉트를 잘 반영했다는 평이다.

지난해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테일즈 아카데미의 최고 맵 4종이 다시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맵은 ‘아카데미 점령전’, ‘과목왕’, ‘균열의 시작’과 ‘학교 괴담’ 등으로 앞으로 이용자들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추가적으로 다양한 능력치와 매력적인 외관을 갖춘 신규 낚시대도 4종 추가됐고, 낚시터 팜도 2종이 새로 출시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매년 11월에 즐겼던 초코과자 이벤트를 이번에는 ‘가래떡’의 콘셉트로 바꿔 고객들에게 보다 새로운 경험을 안겨 드리고 싶었다”라며 “앞으로도 새롭고 즐거운 이벤트를 자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번 업데이트로 스토리 캐릭터인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의 신규 코스튬 상자를 출시했다”며 “향후에도 많은 분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모두가 만족할 수 있을만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된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