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PB용기면 광고플랫폼으로 바꿨다
GS25, PB용기면 광고플랫폼으로 바꿨다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9.11.06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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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 용기면 돈벌라면으로 바꾸고...용기에 스프까지 광고제휴사 담아
▲GS25가 자체브랜드 용기면을 광고판 처럼 사용하는 마케팅을 시도한다. [사진=GS리테일]
▲GS25가 자체브랜드 용기면을 광고판 처럼 사용하는 마케팅을 시도한다. [사진=GS리테일]

[토요경제=김자혜 기자] 편의점에서 잘 팔리는 PB(자체 상표) 용기면의 포장 디자인이 광고 플랫폼으로 변신한다.

6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지난 4월 출시 이후 200만개 이상 판매된 유어스인생라면의 상품명을 ‘돈벌라면’으로 변경하고 제휴 상품의 혜택 내용을 용기면에 디자인해 22만개 한정 상품으로 7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첫 광고로 선정된 제휴사는 삼성증권이다. '삼성증권 네이버페이 투자 통장' 제휴 상품(이하 제휴 상품)을 GS25 PB 용기면을 통해 광고한다.

GS25는 단순히 용기면의 이름과 포장만 변경한 것이 아니라 용기면의 내용물을 업그레이드하고 재미있는 스토리까지 더했다.

기존 인생라면에는 건더기 스프와 분말 스프 총 2종의 스프가 들어 있었으나 돈벌라면에는 깊은 맛을 내는 스프 1종이 추가돼 총 3종의 스프가 별첨됐다.

스프의 이름도 국내주식건더기스프, 해외주식분말스프, 펀드별첨스프로 정해 ‘돈벌라면 분산투자 하라’는 메시지도 간접적으로 담았다. 가격은 1000원.

GS25도 온라인 광고를 제공 받는다. 네이버페이는 GS25의 돈벌라면 출시 내용을 네이버의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알리기로 했다. 오프라인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를 광고하고 온라인 기업은 오프라인 상품을 광고하는 것.

이번 광고로 금전적 대가를 따로 제공 받지 않고 구매 고객의 혜택을 확대하는 것으로 했다.

GS25에서 돈벌라면을 구매한 고객은 나만의 냉장고 앱(GS25의 모바일 앱)의 이벤트를 통해 총 3000만원 규모의 N페이 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GS25와 제휴사들은 디지털 환경에 친화적인 젊은 고객들이 온라인 금융 거래도 활발히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해 이번 색다른 사업 제휴를 기획했다.

GS25 권민균 용기면 담당 MD는 “디지털, 온라인 채널의 빠른 발전에 유통 환경도 급변하고 있다”라며 “전에 없던 다양하고 새로운 개념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전하고자 한다”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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