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승부수' 주요 게임사들, 다양하고 색다른 이벤트로 '유혹'
'할로윈 승부수' 주요 게임사들, 다양하고 색다른 이벤트로 '유혹'
  • 최봉석 기자
  • 승인 2019.10.3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오싹한 할로윈의 가을밤을 위한 이른바 할로윈 주간을 맞아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너도 나도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다. 할로윈 이벤트 속에서 다양한 보상과 출석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행사가 쏟아진다.

30일 넥슨,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에픽게임즈 등 게임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의 할로윈 이벤트가 이어진다.

먼저 ㈜넥슨(대표 이정헌)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자사 모바일게임 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서는 신규 콘텐츠 월드 보스 레이드와 새로운 고대 등급 캐릭터 ‘타이론’, 전설 등급 ‘멜리사’를 선보였다. 또한 다음 달 6일까지 사탕 포인트를 모아 ‘잭 오 랜턴’을 채우는 ‘세이지의 사탕 수집’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하고, 미션을 클리어하면 ‘골드’, ‘붉은/푸른 결정’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고철 사탕 바구니’를, 사탕 포인트를 모두 모으면 ‘4성 고대 영웅 소환권’, ‘전용 보물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 사탕 바구니’를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같은 달 5일까지 ‘즐거운 할로윈! Trick or Treat’ 퀘스트를 진행한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호박’, ‘사탕’ 등 이벤트 아이템을 모으면 ‘할로윈 발판’, ‘유령호박 물풍선’, ‘도깨비불 효과’와 같은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흡혈귀 브루스 세트’, ‘마녀 고양이 머리장식’ 등 기간 한정 아이템도 상점에서 선보인다.

‘삼국지조조전 ONLINE’에서는 오는 31일 할로윈 당일에 ‘은전사건’에서 3회 이상 전투에 승리하면 ‘HP’를 전량 회복시켜주는 ‘부적호박’과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임무패’를 지급한다.

‘AxE(액스)’는 11월 6일까지 일일 퀘스트 완료, 요일 던전 참여, 아이템 제작 완료 등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최대 100만 골드와 함께 ‘베누브의 축복’ 2개, ‘보물의 축복’ 2개로 구성된 ‘할로윈 호박’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는 30일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새로운 술사 무신 영웅 ‘방한귀 효영’을 공개했다. 방한귀 효영은 마도빙파 액티브 스킬을 사용해 적군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아군의 치명타 데미지와 적중률을 증가시킨다.

파이널 블레이드 이용자(80레벨 이상)는 새롭게 추가된 신수전 난이도 ‘재’를 경험할 수 있다. 신수전 참가 등수 결과(1~4등, 소환, 참가)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천년호리 완료 보상’ 수량이 달라진다.

엔씨(NC)는 업데이트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탭에 있는 황금상자를 열쇠로 열어 ‘초월 무극 호리병’, ‘장인의 주괴’ 등 보상을 받는 ‘황금 상자를 열어라’ 이벤트를 11월 13일까지 진행한다. ▶모험 수행 및 미니게임 참여로 ‘금화’, ‘무신의 정수’ 등으로 구성된 ‘할로윈 호박’ 아이템을 획득하는 ‘할로윈 맞이 축제 이벤트’를 11월 5일까지 개최한다.

이용자는 2가지 이벤트로 구성된 ‘우명이의 할로윈 페스티벌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게임 출석 일자에 따라 ‘금쇄우희 티켓’, ‘7성 보옥 상자’ 등을 받는 출석 보상 이벤트는 11월 4일까지 진행한다. ▶요일별 정해진 핫타임 시간에 모험 모드를 즐기면 ‘공깃밥 감소 효과’, ‘영웅 획득 확률 증가’ 등 버프(Buff)를 얻는 이벤트는 11월 3일까지 열린다.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 역시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3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호박’, ‘마녀 모자’, ‘꼬마 유령’ 등 게임 내 아이템을 모으면 ‘버프 효과’ 및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 있는 ‘할로윈 특별 상자’를 제공한다. 

또, ‘할로윈 데이’인 31일 저녁 6시에서 밤 11시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시간마다 ‘공허 결정’ 및 ‘금기의 봉헌 스크롤’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중 게임 스크린샷을 멋지게 꾸며서 공식 카페에 업로드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레드다이아’를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전설 급 ‘펫’을 증정한다.

여기에, 탑을 등반하는 던전인 '시련의 폭풍' 30층과, 원정 던전의 '악몽' 난이도 중 '주라스 수련자', '카라스 수련자' 그리고 '티투스 수련자' 클리어 후 스크린샷을 공식 카페에 올리면 ‘레드다이아’를 특별 보상으로 선물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포트나이트의 악몽’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할로윈을 기념한 2개의 무료 게임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할로윈 기간 동안 선보였던 ‘포트나이트의 악몽’이 올해도 되살아난다. 특히, 올해 ‘포트나이트의 악몽’ 기간에는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Limited Time Mode, 이하 LTM)인 ‘폭풍 왕’ LTM이 진행된다.

몬스터들이 포트나이트 세계를 점령하고, 고대의 악마가 새로운 섬을 발견한 상황에서 플레이어들은 동료들과 힘을 합쳐 폭풍 왕에 도전할 수 있다. 16명씩 분대를 이뤄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중앙 섬에서 등장하는 폭풍 왕을 상대해야 한다. ‘폭풍 왕’ LTM은 ‘포트나이트의 악몽’이 끝날 때까지 즐길 수 있으며, 특별한 우산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폭풍 왕’ LTM 외에도 듀오 파트너와 함께 액션이 가득한 총격전인 ‘공포의 총격전’ 기간 한정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이템 상점에서는 레스 의상과 타임 키퍼 등의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미지의 저주 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오는 11월 1일부터 일주일간 할로윈 특선 게임 2종 '코스튬 퀘스트'와 '소마(SOMA)'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해당 스토어에서는 '보더랜드 3'과 '컨트롤' 등 최신 명작들을 포함해 다양한 게임들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할로윈 세일’ 이벤트를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해 선보였던 ‘포트나이트의 악몽’을 많은 분들이 즐겁게 플레이해주셔서 올해에도 ‘폭풍 왕’ 기간 한정 모드 등 색다른 콘텐츠를 준비했다”라면서 “포트나이트뿐 아니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무료 게임들도 할로윈 특선으로 준비했으니 에픽게임즈와 함께 더욱 즐거운 할로윈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