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20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HUG, '20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최봉석 기자
  • 승인 2019.10.2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복지 및 도시재생 등과 관련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공로 인정"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지난 10일 '20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취약계층 주거복지 향상 등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주최하고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분야 최고의 상이다.

HUG 관계자는 이날 "공사의 설립목적인 주거복지 및 도시재생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실천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HUG에 따르면 공사는 ‘나눔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 4가지 추진테마별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먼저 ‘주거복지’ 분야에서는 ‘무주택 국가유공자 주택임차자금 지원’, 청년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HUG셰어하우스 운영’,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 등을 통해 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이어 ‘도시재생’ 분야에서는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낙후지역 거리 등을 개선하는 ‘HUG STREET’, 도심내 공유놀이터를 조성하는 ‘도시놀이터 프로젝트’ 등을 통해 낙후된 주택 및 구도심의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또 ‘인재양성’ 분야에서는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 성장을 지원하는 ‘HUG TOGETHER 멘토링’과 지역의 건축가, 도시계획가 등이 참여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HUG 꿈을 찾는 아이들’ 등을 통해 미래세대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나눔실천’ 분야에서는 공사 상품인 전세보증금반환보증과 매칭하여 기부하는 ‘주택도시(℃) UP’, 장애아동에게 의족, 전동휠체어 등을 지원하는 ‘STAND WITH HUG’, 장애인 일자리를 지원하는 ‘희망의 징검다리’ 등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수상은 그 동안 HUG의 업무영역인 주거복지 및 도시재생 분야에 특화된 사회공헌 뿐 아니라, 인재양성, 나눔실천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된다”며, “HUG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