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이벤트'로 유저 유혹하는 게임사들...풍성한 혜택 '뭐' 있나?
'할로윈 이벤트'로 유저 유혹하는 게임사들...풍성한 혜택 '뭐' 있나?
  • 최봉석 기자
  • 승인 2019.10.2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경제=최봉석 기자] 오는 31일 미국 전통 축제 '할로윈'을 앞두고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다양한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

풍성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신규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게임 접속자 수 증가는 물론이고 나아가 매출 확대를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다.

21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에픽게임즈, 펄어비스 등 주요 게임사들이 할로윈 관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시작했다.

먼저 ㈜넥슨(대표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할로윈 테마를 적용한 시즌4를 업데이트했다.

시즌4는 내년 1월 9일까지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유저는 최종 달성한 등급에 따라 시즌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시즌 패스를 소지할 경우 추가 보상을 제공받는다. 특히 시즌4는 할로윈 테마를 적용해 유령 신부,  꼬마 유령, 사탕바구니, 좀비 등을 활용한 신규 클래스와 코스튬, 스킨 등이 등장한다.

오는 30일까지는 게임 재화인 마일리지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마일리지 경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에 고정가로 입찰해 무작위로 낙찰 받는 평일 1000 마일리지 경매 이벤트와 최상위 등급 무기 ‘매그넘 런처’가 정해진 기간에 특별 매물로 등장하는 주말 특별 경매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역시 할로윈 시즌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 5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사진)를 진행한다.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할로윈을 맞이해 풍성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새롭게 추가된 미니던전 ‘할로윈 케이크를 지켜라’에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고 AS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 나이트 상페이, 나이트 마리의 AS 소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팀 릴레이 던전에는 신규 보스 ‘공포의 좀비로드’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보스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플러스 캡슐을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할로윈 이벤트도 눈여겨볼 대목다. 할로윈 이벤트 기간 동안 추가되는 슈퍼미션에서는 매일매일 새롭게 오픈되는 미션을 수행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출석만 해도 400루비와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도 할로윈을 맞이해 SSR [할로윈] 단장 멜리오다스, SSR [할로윈] 수호자 길라, SSR [할로윈] 수호자 엘레인 등 신규 캐릭터 3종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할로윈 이벤트 월드에서 프리 스테이지와 보스전을 클리어 하고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출석만 해도 SSR [할로윈] 수호자 길라를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할로윈을 기념해 ‘할로윈 축제 큐브’로 할로윈 캐릭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접속만 해도 2019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한 할로윈 캐릭터 5종 중 1종을 ‘할로윈 축제 큐브’에서 획득 할 수 있다. 또한, ‘할로윈 축제 큐브’에서 얻는 이벤트 카드로 다이아, 별사탕, 2019 할로윈 캐릭터 선택 박스 등 풍성한 보상도 획득 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는 할로윈 테마의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카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할로윈 컨셉에 맞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 ‘방탄소년단 학교 괴담’을 선 보이며 할로윈 테마로 만들어진 새로운 5성 카드도 멤버별로 1장씩 추가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4~5성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 등도 함께 추가됐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또한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큰 폭으로 할인된 가격에 게임을 판매하는 ‘할로윈 세일’을 진행한다.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로윈 세일’을 통해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들은 '보더랜드 3'과 '컨트롤' 등 최신 명작들도 할인된 가격에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아토믹크롭스'(20%), '싱킹 시티'(25%) 등 출시 이후 반년이 넘지 않은 게임들 역시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퀀틱드림의 PC 이식작이자 에픽게임즈 스토어 독점작인 '헤비레인'과 '비욘드: 투 소울즈' 역시 20%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월드워 Z'(43%), '림보'(70%), '인사이드'(65%), '디스 워 오브 마인' (70%) 등 블록버스터 게임에서 명작 인디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할인 판매 된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도 마찬가지로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할로윈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로윈 페스티벌’은 다음 달 6일까지 열리며, 검은사막 이용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로 구성했다. 이벤트 기간 게임 내에 등장하는 할로윈 특별 몬스터 ‘스푸크’를 처치하고 할로윈 의상을 제작할 수 있는 ‘검은 옷감’과 ▲기억의 파편 ▲고대 정령의 가루 ▲크론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대축제’ 기간 한정 의뢰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마데오 알레한드로’와 ‘파이시’ 등 이벤트 NPC를 찾아 의뢰를 완료하면 ▲호박귀신 가면 ▲달콤 고깔 모자 등 할로윈 특별 아이템을 보상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