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양털 플리스'와 '젠더리스 형' 패션아이템 인기
올 가을 '양털 플리스'와 '젠더리스 형' 패션아이템 인기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9.10.0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신사 지난 9월 아우터 판매량 분석
플리스 재킷 전년동기대비 334% 증가 '롱패딩급' 인기 조짐
▲플리스재킷(사진에서 왼쪽)과 오버핏 트렌치코트. [사진=무신사]
▲노스페이스의 양털같은 플리스재킷(사진에서 왼쪽)과 오버핏 트렌치코트. [사진=무신사]

[토요경제=김자혜 기자]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가을 아우터를 장만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2019년 가을은 아우터 춘추 전국 시대라 불릴 정도로 디자인이 다채로워졌다. 지난해 간절기를 휩쓴 경량 패딩 대신 플리스 재킷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동시에 블레이저 재킷, 레더 재킷, 트렌치코트 등 기본 가을 아우터도 변형된 디자인이 크게 주목 받고 있는 추세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지난 9월 한달 간(9월 1일~9월 30일) 상품 랭킹과 판매량을 바탕으로 올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가을 아우터 카테고리 인기 트렌드를 제안한다.

‘플리스 재킷’, 패딩의 인기를 위협하는 2019년 핫 아이템

양털을 연상시키는 ‘플리스 재킷’은 올해 가을겨울 인기 아이템으로 입지가 공고해지고 있다. 지난해 겨울 막바지부터 예견됐던 ‘플리스 재킷’의 인기가 올해 더욱 뜨거워지면서 패션 브랜드들이 잇따라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무신사 스토어에서 최근 한달 간 플리스 상품군 거래액 데이터 결과, 지난해 동기간 대비 334%나 상승했을 정도. 브랜드들의 스타일 수도 대폭 늘어나 지난해 대비 4배나 증가했다.

무신사 스토어 아우터 카테고리 월간 랭킹 기준 현재 상위권에도 플리스 재킷이 대거 포진했다. 현재 랭킹 1위인 커버낫 ‘리버시블 플리스 웜업 자켓’은 지난 2018년 11월 한달 만에 1천 장 이상 판매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렸던 상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양면으로 착용 가능해 소재와 디테일을 다양하게 변형하여 연출 가능한 것이 특징.

노스페이스 ’95 레트로 데날리 자켓’은 재활용 비율 100% 원단으로 제작된 헤리티지 재킷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보아 플리스 후드 집업 자켓’도 출시 3주 만에 완판을 경신하며 대세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외에도 라퍼지스토어 ‘양털 플리스 집업 자켓’과 키르시 ‘체리 베어 자켓’도 브랜드 고유의 색감과 로고를 앞세워 10~20대 회원 사이에 교복 아우터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여성 트렌치코트, 젠더리스와 레트로 열풍 타고 오버사이즈 인기

트렌치 코트는 가을이 오면 단연 먼저 떠오르는 아이템. 올해 특히 젠더리스 패션과 레트로 트렌드 영향으로 여성 고객 사이에는 매니시한 오버사이즈 스타일이 인기다. 여성 패션 브랜드 편집숍 우신사에는 통이 넓고 길어진 트렌치 코트 스타일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앤더슨벨 포 우먼 ‘엠버 3 웨이 트렌치 코트’는 넉넉한 오버사이즈 기장에 롱 베스트, 크롭 자켓, 트렌치 코트 3가지 룩으로 연출 가능한 실용성까지 갖춰 인기가 높다. 커렌트 ‘포켓 트렌치 코트’도 레글런 숄더 디자인과 카고 포켓 디테일에 눈에 띄어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블레이저 재킷(사진에서 왼쪽)과 라이더재킷. [사진=무신사]
▲대표적인 가을패션 아이템인 블레이저 재킷(사진에서 왼쪽)과 라이더재킷. [사진=무신사]

깔끔한 라이더와 블레이저 재킷, 체크 패턴과 미니멀 스타일 인기

클래식한 블레이저 재킷과 라이더 재킷은 기본 디자인을 변형한 스타일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블레이저 재킷의 경우 각양각색의 체크 패턴을 입은 아이템이 눈에 띈다. 우신사 랭킹 10위권에 진입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인스턴트펑크 ‘매니쉬 싱글 자켓’과 드로우핏 ‘오버사이즈 미니멀 체크 블레이저’가 대표적.

라이더 재킷의 경우 집업, 포켓 디테일이 간소화된 미니멀한 스타일이 인기다. 라퍼지스토어 베스트셀러 ‘버핑 레더 재킷’은 지난 27일 오픈한 아우터특가 기획전을 통해 전주 대비 판매량 486% 이상 증가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스트릿 패션의 대중적 관심에 힘입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알파 인더스트리 ‘MA-1 레귤러핏’도 무신사 스토어 전체 월간 랭킹 9위에 등극했다.

선택의 폭이 다양해진 가을 아우터 카테고리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무신사는 오는 11일까지 가을 아우터 상품군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가을 아우터 기획전’을 연다. 카테고리별 랭킹을 통해 실시간 랭킹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시스템이 도입돼, 추천 스타일링 기획전 페이지에서는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제안하는 가을 아우터 코디를 입체적인 360도 각도로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