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 한국잡월드 내 어린이 ‘유디 치과 체험실’ 개관
유디, 한국잡월드 내 어린이 ‘유디 치과 체험실’ 개관
  • 김사선 기자
  • 승인 2019.10.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홍경자 한국잡월드 파트너협력팀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대외협력본부장, 노경란 한국잡월드 이사장,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 이경환 ㈜유디 홍보기획팀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유디치과]
사진 왼쪽부터 홍경자 한국잡월드 파트너협력팀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대외협력본부장, 노경란 한국잡월드 이사장,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 이경환 ㈜유디 홍보기획팀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유디치과]

[토요경제=김사선 기자] 유디치과가 만 4세~만 12세 어린이를 위한 치과의사, 치과위생사의 직업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유디는 지난 1일 오전 11시 30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와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노경란 한국잡월드 이사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본부장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를 위한 ‘유디 치과 체험실’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천 여개의 직업을 배우고, 체험관 125개, 직업세계관 8개 등 133개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이다. 연간 약 70만 명이 한국잡월드를 방문했으며, 중․고교생, 학교 밖 청소년 등에 대한 맞춤형 진로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국잡월드 4층 어린이체험관에 위치한 유디 치과 체험실은 국민의 치아건강을 책임지는 직업인으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기르기 위해 운영된다. 또한 체험실은 만 4세부터 만 12세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릴 때부터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인지해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법을 학습·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체험실의 프로그램은 ‘바른 이’, ‘좋은 이’, ‘클린 이’ 세 가지 컨셉으로 진행된다. 각 단계별로 치과의사에 대한 올바른 직업 이해와 치과 장비와 체험 인형을 활용한 치료 실습, 치아건강관리 교육을 통한 올바른 습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직업소개 ▲치아 엑스레이 사진 촬영 ▲진료 체어 조작 ▲충치 치료 실습 ▲올바른 치아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유디 치과 체험실은 스마트 의료 체험 환경 구축을 위해 로봇 서비스 전문 기업인 원익로보틱스와 함께 치과용 AI 로봇을 개발해 어린이 체험관 최초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치과 교육용 로봇 ‘ADDY(애디)’는 상체부분 4개면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아이들이 영상을 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프로그램 소개, 퀴즈, 음성대화, 사진 찍기 등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 밖에도 체험 후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어린이 칫솔과 구강 관리지침서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유디 치과 체험실을 찾은 어린이들이 치과의사 직업체험을 통해 미래 직업 선택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히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아울러 ㈜유디는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을 포함해 다양한 계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유디는 지난 3월 한국잡월드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고 어린이, 청소년, 사회적 소외계층과의 건강한 나눔을 위한 실천을 약속한 바 있다. 이에 ㈜유디는 한국잡월드와 공동 나눔 캠페인인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를 연계해 유디 치과 체험실에 매년 300여 명의 어린이, 청소년 등을 초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