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발길 잡아라" 프리미엄아울렛, 할인·문화이벤트 '후끈'
"추석 발길 잡아라" 프리미엄아울렛, 할인·문화이벤트 '후끈'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9.09.1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기간 맞아 할인행사에 문화공연 등 마련 
[사진=각 사 취합]
▲(사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교점,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 부산점,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부산점에서 열린 파머스마켓(2018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사진=각 사 취합]

[토요경제=김자혜 기자] 유통업계에서 프리미엄 아울렛이 추석맞이 행사에 일제히 돌입했다. 주요 제품의 대폭 할인과 함께 지점별 문화행사도 마련하는 등 추석 연휴 가까운 근교 나들이를 찾는 쇼핑객의 발길을 잡겠다는 계획이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프리미엄아울렛·현대아울렛·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등은 추석 연휴 기간 내 10%~80%까지 주요인기패션브랜드의 할인행사에 나선다. 

롯데아울렛은 연휴 시작일부터 일주일간 '추석맞이 감사 빅세일'을 진행하는데 참여 지점은 이천점, 파주점, 광명점, 광교점, 기흥점, 고양터미널 점 등이다. 해당 지점에서는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서는 여주∙파주∙시흥∙부산점에서 동시에 최고 80%까지 할인하는 '한가위 골든위크'를 연다. 럭셔리, 컨템포러리, 스포츠, 아웃도어, 키즈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들이 참여하는데 지점과 브랜드별 취급품목이 다를 수 있어 사전 확인이 도움된다. 

현대아울렛은 오는 15일까지 전국 6개 프리미엄아울렛, 시티아울렛, 시티몰 등에서 홀리데이 빅세일을 연다. 해당되는 지점은 김포점, 송도점, 동대문점, 가산점, 대구점, 가든파이브점 등이다. 

현대아울렛의 경우 점포별 할인 이벤트와 품목이 달라 방문계획이 있다 점 해당 점의 이벤트를 사전 파악하는 것이 좋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도심에서 인접한 아울렛을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해 명절 기간 주제 행사를 기획,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대형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할인행사를 여는 이들 아울렛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문화행사 다양하게 마련했다.

롯데아울렛 이천점에서는 오는 11월 말까지 대형 달 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해 소원성취 슈퍼 문 이벤트를, 파주점에서는 공룡 퍼레이드, 광명점에서는 12일 남사당 풍물놀이를 진행한다. 

이밖에 광교 점에서는 키다리 피에로 아트풍선 이벤트, 기흥점에서는 12일 참여형 강강술래, 14일 동춘 서커스, 15일 트로트콘서트 등을 연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에서는 야시장, 먹거리, 전통놀이 등 점별 현장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주점에서는 야시장 콘셉트의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시승행사도 체험할 수 있다. 파주점에서는 전통먹거리 한마당, 시흥점에서는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이벤트, 부산점에서는 마을 기업과 청년사업팀이 참여하는 벼룩시장이 열린다. 

롯데백화점 이호설 수도권 3 지역장은 “짧지 않은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로 방문해 주시는 고객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행사와 이벤트들을 준비해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여주, 파주, 부산, 시흥), 현대아울렛 6개 점포(김포점, 송도점, 동대문점, 가산점, 가든파이브점, 대구점) 모두 추석 당일인 13일에만 휴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