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성 BAT대표 “'글로센스'로 까다로운 한국소비자 눈높이 맞춰"
김의성 BAT대표 “'글로센스'로 까다로운 한국소비자 눈높이 맞춰"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9.08.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A코리아, 가열+액상 혼합 '글로 센스' 글로벌 첫 출시
▲BAT코리아 김의성 대표가 13일 열린 '글로 센스' 신제품 간담회에서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BAT코리아]
▲BAT코리아 김의성 대표가 13일 열린 '글로 센스' 신제품 간담회에서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BAT코리아]

[토요경제=김자혜 기자] 브리티시 아메리카 타바코 코리아(이하 BAT코리아)가 차세대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센스'를 통해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특히 지난달 김의성 BAT대표가 취임한 이래 처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연달아 신제품이 데뷔하는 전자담배시장에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BAT코리아는 13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glo™ sens(글로 센스)'를 공개했다.

이날 열린 간담회는 김의성 BAT대표이사, 알퍼 유스(Alper Yuce) BAT코리아 마케팅 총괄, 타티아나 벳슨(Tatiana betson) BAT그룹 제품 개발 담당 임원 등이 참석해 제품을 소개하고 한국시장의 공략 계획 등을 밝혔다.

김의성 BAT대표는 "한국은 가장 진화한 시장으로 소비자의 눈높이가 까다롭고 어렵다"며 "이러한 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신제품을 출시해 가장 까다로운 마켓에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새롭게 선보이는 글로 센스는 담뱃잎 분말과 액상을 결합한 형태다.

일명 '테이스트 퓨전 테크놀로지'라고 불리는 기술을 적용했는데, 이 기술을 통해 카트리지 포드에 담긴 액상을 가열해 생성된 증기가 담배포드를 통과하면서 연기가 만들어진다. 

이를 통해 니코틴 농도에 대한 만족감을 전달력을 확장했다. 기존 전자담배가 충분히 전달키 어려웠던 풍미와 니코틴을 동시에 전달한다는 것이 BAT코리아의 설명이다.

기기 색상은 녹터널네이비, 미드나잇 블랙, 블레이징 레드, 코랄 블루, 크림 화이트 등 5종이다. 75분간 충전해 하루정도 사용이 가능한데 펌프로 환산하면 약 260펌프 가량 된다.

기존에 출시된 전자담배 기기 중 가장 강한 전력을 적용했으며 전원스위치 통합, 청소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점 등도 차별점이라는 설명이다.

▲13일 서울 성수동에 열린 '글로 센스'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선보인 키트 제품 구성. [사진=김자혜 기자]
▲13일 서울 성수동에 열린 '글로 센스'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선보인 키트 제품 구성. [사진=김자혜 기자]
▲네오포드 퍼플향의 구성예시. 담배포드 3개와 액상포드 1개가 1세트다. [사진=김자혜 기자]
▲네오포드 퍼플향의 구성예시. 담배포드 3개와 액상포드 1개가 1세트다. [사진=김자혜 기자]

액상포드(POD)는 'neo™ pods™(네오포드)'은 그린(멘솔향),네이비(일반담배향), 루비(베리향),퍼플(혼합과일향) 등 4종으로 출시된다. 액상은 모두 영국에서 제작되며 식품 등급에 기준을 맞췄다.

또한 일반담배(타르 9mg 기준) 대비 유해물질을 99% 감소시켰다. 이는 세계보건기구의 9가지 우선감소 대상에 한해서 글로센스 증기를 비교한 것이다.

BAT그룹 제품 개발 담당 벳슨 박사는 "액상 전자담배는 '액상누출'이 굉장히 큰 불편"이라며 "글로 센스는 액상이 새지 않도록 위그, 심지, 중앙 코일로 디자인해 액상이 쏟아지지 않도록 고안했다"고 덧붙였다.

BAT코리아는 과거 국내 전자담배 시장 2위권까지 올랐던 역사를 되찾겠다는 의지도 어렴풋이 내비쳤다. 그 전진 기지로 한국을 첫 시장으로 택한 것이다. 

알퍼 유스 전무는 "한국으로부터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가며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며 "다양하고 새로운 마케팅을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이며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의성 신임 사장의 취임으로 BAT코리아 중장기 마케팅을 강화하려는 의중도 전했다.

김의성 BAT대표는 "글로센스는 가열형이나 액상형 대비 특징적 장점이 많다"며 "글로 센스 이외에 제품 출시도 계획 중이며 출시에 따라 큰 투자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글로 센스의 스타터키트는 제품 본체, 위생캡, 어댑터, USB케이블 등을 포함해 소비자가격 5만원에 판매된다. 네오포드는 담배포드 3개와 액상 포드 1개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4500원이다. 네오포드 1개세트가 곧 일반담배 1갑과 유사한 용량으로 사용된다고 보면된다. 

글로 센스는 제품이 공개된 13일부터 전국 소매점,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구매할수 있다. 기기는 중국에서, 담배포드 3개와 액상포드 1개로 구성된 네오포드는 한국에서 제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