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컵과 즐기는 파우치 커피 판매량 ‘쑥쑥’
얼음컵과 즐기는 파우치 커피 판매량 ‘쑥쑥’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9.07.19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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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타타 파우치커피 이달 15일간 500만개 팔려나가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토요경제=김자혜기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파우치 커피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19일 롯데칠성음료가 ‘칸타타’ 브랜드로 판매하는 파우치 커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약 500만개가 판매됐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약 15% 이상 늘어난 수치다.

롯데칠성의 파우치커피 판매량은 올해 상반기까지  전년대비 약 5% 성장하는데 그쳤으나, 이달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수요 증가로 7월 들어 판매 증가율이 두 자릿수로 올라선 것이다.

파우치 커피는 주로 얼음컵과 함께 즐기는 경우가 많아 한해 판매량이 여름철에 높고 특히 7~8월 두 달간 집중된다.

국내 파우치 커피 1등 브랜드인 칸타타의 경우 지난해 7~8월 두 달간 1년 전체 판매량의 45% 수준인 약 2600만개가 판매됐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현재까지 성장세로 볼 때 올해 칸타타 파우치 커피 전체 판매량 및 여름철 판매 비중 역시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파우치 커피 시장은 지난 2016년 924억원, 2017년 1,035억원 2018년 979억원의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이 중 칸타타 파우치 커피는 47.8%(2018년 기준) 점유율을 차지하며 확고한 1등 자리를 지키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파우치 커피는 계절에 따라 판매량 차이가 큰 제품이기 때문에 올해도 무더위가 이어지는 여름 시즌 동안 영업, 마케팅 활동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며 “현재까지 판매량 증가세로 볼 때 올해 파우치 커피의 전체 시장 규모는 1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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