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 '위크인코리아' 3일 만에 유저 20만명 방문
포켓몬GO, '위크인코리아' 3일 만에 유저 20만명 방문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9.05.1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벤트 기간 스타필드 코엑스·하남점서 퍼레이트 팝업스토어 등 열어
▲위크인코리아 기간 중 '피카츄 퍼레이드'를 트레이너들이 즐기고 있다. [사진=포켓몬코리아]
▲위크인코리아 기간 중 '피카츄 퍼레이드'를 트레이너들이 즐기고 있다. [사진=포켓몬코리아]

[토요경제=김자혜 기자] 포켓몬고(Pokémon GO)에서 개최한 ‘위크 인 코리아(Week in Korea)’가 많은 참여율을 보이며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해 열린 행사보다 많은 참여자로 북새통을 이뤘다는 후문이다.  

15일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에 따르면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스타필드 코엑스몰점, 하남점에서 열린 '위크 인 코리아'에 방문한 트레이너(게임유저) 수는 총 20만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9월에 이어 올해는 어린이날 연휴에 맞춰 위크인 코리아가 진행됐으며, 휴일을 맞아 많은 방문객이 모였다.

특히 올해는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하남점에서 ‘세꿀버리' 또는 ‘고래왕자' 등 희귀 포켓몬이 출현했다.

지금껏 한국에서 만날 수 없었던 포켓몬 ‘코산호’와 잘 나타나지 않던 ‘안농’ 도 나타나 이들을 잡기 위해 20만명의 트레이너들이 참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행사기간 동안 음악에 맞춘 ‘피카츄 퍼레이드’를 열었다. 또 포켓몬코리아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포켓몬 페스타2019의 일환으로, 포켓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포켓몬 팝업 스토어’를 선보였다. 

포켓몬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위크인코리아 행사의 경우, 방문자 집계가 되지 않아 정확한 파악은 어려우나, 올해 열린 위크인코리아 방문자 수가 더 많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