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어부바효예탁금’ 출시...부모님 건강과 안심 케어 예금상품
신협 ‘어부바효예탁금’ 출시...부모님 건강과 안심 케어 예금상품
  • 문혜원 기자
  • 승인 2019.05.0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층 위한 사회공헌상품... 기초연금수급자나 기초연금수급자 자녀가 대상
상해사망보험 보험료 전액 지원, 헬스케어에 월 2회 전화안부서비스까지

[토요경제=문혜원 기자] 신협중앙회가 지난 1일 금융을 통해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실버조합원을 위한 돌봄과 효(孝)의 마음을 담아 어부바‘효(孝) 예탁금’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협 어부바효예탁금은 실버 조합원을 위한 효(孝)의 마음을 담은 신협만의 특화상품으로 고령의 부모님에게 ▲전화 안부서비스 ▲ 헬스케어서비스 ▲상해사망공제 공제료 전액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협의 사회공헌 상품이다.

신협 어부바효예탁금에 가입하면 가입자 또는 가입자 부모에 대한 ▲상해사망 공제(보험) 혜택을 제공하며(보험료 전액 지원 및 상해사망 보험금 1천만원 지급) ▲진료과목별 명의(名醫) 안내 ▲대형병원 진료예약 대행 ▲치매검사 ▲간호사 병원 동행 ▲간병서비스 제휴 등의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신협에서 월 2회 부모님의 안부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자녀에게 문자로 통지해주는 전화 및 방문 안부 서비스도 제공한다.

어부바효예탁금 가입대상은 ‘기초연금수급자’ 또는 ‘기초연금수급자’의 자녀이다. ‘기초연금수급자’는 자녀의 소득에 상관없이 신협의 기초연금수령계좌를 가진 조합원은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자녀가 가입할 경우 자녀의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이면 가입 가능하다. 가입 조건은 1년제 50만원 신협 정기예금을 가입하면 된다.

이번 상품 출시에 대해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우리나라 고령층의 빈곤과 질병은 우리 사회가 함께 보듬고 해결해야 할 사회적 문제”라고 설명하고 “신협은 금융을 통해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실버 조합원을 위한 돌봄과 효(孝)의 마음을 담아 어부바‘효(孝) 예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부바효예탁금 상품을 개발한 신협중앙회 오윤록 금융지원부장은 “출시 첫 날 가입자 가 나올 정도로 조합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조합의 수익이 나는 상품은 아니지만 신협의 포용금융의 일환이자 조합원들의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을 적극 반영한 상품인만큼 많은 조합원들이 혜택을 누리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