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日 미소된장 1위 ‘마루코메’와 독점공급계약 체결
CJ프레시웨이, 日 미소된장 1위 ‘마루코메’와 독점공급계약 체결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9.01.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루코메 된장 3종 B2B 식자재 경로 통해 공급
▲마루코메 된장 3종. [사진=CJ프레시웨이]
▲마루코메 된장 3종. [사진=CJ프레시웨이]

[토요경제=김자혜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일본식 미소된장 생산·유통업체인 ‘마루코메(Marukome)’와 업소용 미소된장 제품에 대한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마루코메는 일본 미소된장 업계 1위 기업이다. 한국 뿐아니라 북미와 유럽, 중국 등 글로벌시장을 대상에 미소된장을 수출 중인 세계 최대의 미소된장 생산업체다.

이번 계약을 통해 CJ프레시웨이는 마루코메의 대표 제품인 잇큐상 미소된장과 프로시로 미소된장(백미소), 프로아카 미소된장(적된장)를 포함해 총 3종의 상품을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 식자재 도매업체 등 B2B(기업간 거래) 식자재 경로를 통해 유통하게 된다.

CJ프레시웨이는 마루코메의 신상품 유통에 대한 우선권을 획득함에 따라 관련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CJ프레시웨이 상품개발본부 관계자는 “이번 마루코메와의 독점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일본가정식 전문점에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우수한 미소된장 제품을 보다 많은 곳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1위 식품 브랜드와의 협업 사례를 늘려나가 국내 B2B 식자재 시장에 다양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