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냉동·냉장 만두 매출 26.1% 신장
GS25, 냉동·냉장 만두 매출 26.1% 신장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9.01.0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두 사는 3명중 1명은 맥주도 함께 구매 '혼술족 구매도 늘어'
▲소비자가 GS25에서 만두제품을 보고있다. [사진=GS25]
▲소비자가 편의점 GS25에서 만두제품을 보고있다. [사진=GS25]

[토요경제=김자혜 기자] 편의점 GS25에서 만두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만두를 소비자들 3명중 1명은 맥주도 함께 구매해 안주로서 인기도 동반상승하는 모양새다.

9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지난 달 GS25 편의점에서 냉동 만두, 냉장 만두를 구매한 고객 중 30.2%는 맥주도 함께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에서 만두를 구매하는 고객은 매년 늘어 2017년 22.8%, 2018년 26.1%으로 증가했다. 지난 한달 간 GS25에서 만두를 구매하는 고객의 36.7%는 용기면을 함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만두는 혼술족, 혼밥족 모두가 선호하는 상품인 것으로 분석됐다.

GS25는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시락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어스모두의만두(이하 모두의만두) 즉석식 상품을 선보였다. 냉동 만두 판매 1위 업체인 CJ의 고품질 만두를 사용해 모양과 맛이 다른 7종 10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과거 만두류는 냉동 상품 형태의 고기 만두나 김치 만두 위주로 출시됐었지만 GS25는 만두를 좋아하는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만두의 종류와 조리 방법도 다양하게 했다.

고추 군만두, 납작 군만두 등 튀김 만두와 수교자, 포자찜, 갈비 만두 등 찐만두의 구성이 한 패키지 안에 완전 조리된 형태로 들어 있다. GS25는 만두만 먹었을 때의 느끼함을 덜할 수 있도록 사이드 메뉴로 불닭 까르보나라 스파게티와 단무지, 초간장도 함께 동봉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1~2인 가족의 소비 트렌드를 통해 가설을 세우고 연관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유형의 상품을 기획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라며 ”GS리테일은 앞으로도 Fact Base에 입각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신상품 출시, 개인화 마케팅 등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