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갈피]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 外
[책갈피]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 外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9.01.0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 (저자 KT경제경영연구소 , 한스미디어 펴냄)

저자는 이 책을 블록체인 기술이 비즈니스로 확장될 수 있게 방향을 제시하는 가이드라인과 같다고 설명하고 있다. 토큰 이코노미의 개념 정립은 많은 기업과 벤처들이 궁금해 하는 “블록체인으로 어떻게 사업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 거시적 해답을 제공한다. ICT싱크탱크 KT경제경영연구소는 이 책을 통해 가능한 중립적인 시각에서 블록체인을 바라보면서 과대평가된 부분은 철저하게 객관적으로 검증해 문제점을 최소화한다. 가능성이 있는 부분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도록 가이드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 주가 차트 읽는 법 (저자 아다치 다케시 Adachi, Takeshi , 한국경제신문 한경PB 펴냄)

‘떨어지는 칼날을 잡지 말라’라는 주식시장의 격언은 하락 중인 주식을 단지 가격이 싸다는 이유로 매수해서는 더 큰 하락을 만날 수도 잇으니 반드시 상승 추세에서만 매수하고 보유하라는 의미다. 단지 손실을 회피하거나 몇 호가의 수익에 그치지 않고 수익을 극대화 하려면 상승 추세로 전환된 초기에 매수해 하락추세로 전환된 초기에 매도해야 한다. 추세가 전환된 것인지 또는 일시적인 반동일 뿐 이전 추세가 지속될 것인지 판단할 때, 필요한 핵심 단서를 이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자 아다치 다케시는 공인회계사, 세무사, 재무설계사(AFP)로 공인회계사 사무소 대표이자 주식회사마켓체커 대표이사다. 현재 라쿠텐증권에서 자산운용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 내집마련 불변의 법칙 (저자 김석준 , 위닝북스 펴냄)

저자 김석준은 ‘한국내집마련코칭협회’의 대표로 아내와 맞벌이하는 평범한 직장인이었으나 치열하게 경제와 부동산을 공부한 결과 9000만원으로 서울의 20평대 아파트를 사 ‘내 집 마련’에 성공했다. 그 과정에서 직접 쌓은 노하우와 지식을 이 책에 담았다. 저자는 책을 통해 부동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평범한 직장인이라도 누구나 필요한 내용을 쉽게 습득해 내집을 마련할 수 있다고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