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속에서 즐기는 생명보험 이색 서비스 ‘눈길’
일상생활 속에서 즐기는 생명보험 이색 서비스 ‘눈길’
  • 문혜원 기자
  • 승인 2018.12.3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 의료비부터 건강관리까지 다양하게 혜택 제공
[이미지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토요경제 = 문혜원 기자] 생명보험업계가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각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색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맞춤 건강관리는 물론 해외여행서 응급지원부터 탈모클리닉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생명보험에 가입돼 있는 소비자들에게 건강관리· 공연관리·해외여행 등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들을 속속 제공하고 있다. 이에 이러한 서비스를 사전에 확인하고 필요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추천한다.

먼저, 건강서비스 관련 의료 편의를 제공하는 곳이 있다. 한화생명은 건강 상담·건강정보를 비롯 전국 병의원 진료예약·분야별 명의 정보와 예약 대행·맞춤 건강 검진·중대질환 에스코트 서비스 등이 있다.

AIA생명은 전문 의료진 실시간 상담과 건강검진 및 진료 예약·간호사 방문·차량 에스코트·간병인 지원·심리상담·노인성 질환 맞춤 케어·GPS 위치 추적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진행하기도 한다.

이에 AIA생명은 365일 24시간 전화 건강 상담 및 명의안내· 병원 정보제공?예약 대행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 응급지원 서비스로는 365일 24시간 해외 현지 한국어 상담·해외 현지 병원정보?예약대행 등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긴급후송시에는 본국송환 서비스, 여행관련 정보제공 서비스, 시신 및 유해 본국 송환 서비스, 공항 VIP라운지 이용 서비스 등이 있다.

교보생명도 교보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일반 치료지원, 차량 에스코트, 방문 심리상담, 해외의료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IoT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운동량을 분석해 리워드 제공하는 등 교보 건강코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걸으면서 받는 서비스도 있다. 삼성생명은 걷기프로그램을 통해 목표 걸음 수까지 달성하면 체력 인증시 보험료를 일부 지원한다. 예를 들어 계약 해당일 전일까지 목표 걸음 수 300만보를 달성한다면 모바일상품권(3만원) 지급받을 수 있다.

오렌지라이프생명은 일평균 만보달성 시, ‘국민체력 100(국민체육진흥공단)’ 체력인증 시 보험료 일부 지원한다. 유전자를 이용한 대사질환 분석 서비스도 있다. 또 VIP대상 공연관람 및 선물제공, 문화 예술 행사 초청, 기념일 선물 등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전문 의료진 건강상담, 건강검진?진료 예약, 간호사 방문상담 등을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양생명은 전문 의료진 전화상담, 명의안내 및 병원 진료예약을 제공하는 Angel Ring Service와 간호사 방문상담, 의료 법률자문을 제공하는 Angel Care Service를 마련하고 있다.

신한생명은 당뇨관리 할인서비스를 통해 매년 3회 이상 당뇨측정 시 주계약 및 특약 보험료 할인해준다.

푸르덴셜생명은 1:1건강 컨설팅을 통해 전문 의료진 건강상담, 대형병원 진료예약 및 명의 안내, 백신 우대 예약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건강증진 및 관리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간호사 병원 동행서비스, 환자 이송 서비스, PET-CT 등을 제공하는 치료관리 서비스와 건강에 관한 교육·예방·검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또, 의료기관 연결서비스를 통해 대형병원 진료 예약 및 명의 안내, 섭식장애 및 탈모 클리닉 등을 제공하고 있다.

NH농협생명도 여성전문의 상담, 여성암 위험도 체크 등 여성안심케어 서비스와 효도콜, 치매예방 등 시니어 안심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여성특화 자가체크가 가능한 맘e든든케어 서비스, 1:1자산컨설팅 서비스 등 특화된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생명보험업계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질병으로 인해 생명보험 가입률이 86% 달하고 있다”면서 “이에 소비자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부가서비스들 많은 것을 위주로 속속 내놓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생명보험업계의 서비스 혜택을 받기위해서 일정 계약조건이 충족되어야 하기 때문에, 가입해야 하는 보험상품과 조건 또한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