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챗봇 보험금 청구 서비스 도입
라이나생명, 챗봇 보험금 청구 서비스 도입
  • 문혜원 기자
  • 승인 2018.12.2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라이나생명]
[사진 = 라이나생명]

[토요경제 = 문혜원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은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제 챗봇을 통해 보험금 청구 접수부터 본인인증, 청구에 필요한 서류 전송까지 모두 카카오톡 채팅창 내에서 가능해졌다. 우선적으로 치아보험 청구에 한해 시행한다.

기존 챗봇 서비스는 보험금 청구접수 문의와 이후의 진행상태만 확인이 가능했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보험금 청구 접수부터 진행상태 확인까지 모든 과정이 챗봇 채팅창 내에서 가능하게 됐다.

특히 카카오톡 이미지 전송으로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해 신청과 함께 증빙 서류를 쉽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이 청구에 필요한 서류 및 청구서를 팩스나 우편으로 발송하는 기존 청구 방식의 번거로움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6년 보험업계 최초로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 라이나생명은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왔다. 조만간 치아보험의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타 상품으로 확대하고 챗봇을 통해 보험가입까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챗봇이 하나의 플랫폼으로 기능할 수 있다는 기대를 줬다는 의미가 있”며 “앞으로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추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