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지역사회 관심 집중
포스코건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지역사회 관심 집중
  • 토요경제신문
  • 승인 2018.12.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주에 첫 선 보이는 ‘더샵’브랜드...전용면적 63㎡~133㎡ 1112가구
도시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되는 친환경 단지
포스코건설이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잠두봉공원(서원구 수곡동 산15번지) 내에 분양중인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가 우수한 품질과 함께 고객의 신뢰를 받는 등 지역사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은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조감도[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잠두봉공원(서원구 수곡동 산15번지) 내에 분양중인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가 우수한 품질과 함께 고객의 신뢰를 받는 등 지역사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은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조감도[사진제공=포스코건설]

[토요경제신문] 포스코건설이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잠두봉공원(서원구 수곡동 산15번지) 내에 분양중인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가 지역사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는 청주시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로 우수한 품질과 함께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다.

입주 시 인근 지역 내 시세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며, 실제로 세종시와 대전 등 충청권에 앞서 입주한 더샵 아파트들은 뛰어난 상품성과 브랜드 가치로 지역 내 최고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청주시는 최근 공급물량 과잉에 따라 미분양관리 대상지역으로 지정된 바 있지만, 당분간 일대 신규 아파트 건립이 주춤할 것으로 전망되는데다 반도체·화학·바이오 등 신성장 분야의 기업들이 입주하면서 지역경제가 활기를 띠고 있는 만큼 부동산 경기 및 주택구매 여력 상승이 기대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청주시의 지난 5년간(2010~2015) 지역내 총생산(GRDP) 연평균 성장률은 22.1%로 전국 1위다.

단지가 위치한 수곡동은 1순환로를 통해 충북도청과 청주시청을 중심으로 조성된 청주 도심지역과 연결되는데, 청주의 행정 및 교육 중심지인 산남택지개발지구와도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인접해 있다. 산남지구는 청주지방 검찰청과 청주 지방법원, 청주 교육지원청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이를 중심으로 아파트와 상업시설이 발달돼 있어 뛰어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는 청주시 최초의 도시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단지로서 도시공원의 70% 이상에 공원을 조성하고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나머지 30%는 주거시설이나 상업 등 비공원 시설을 지을 수 있게 한 사업이다. 단지가 들어설 잠두봉공원은 약 3만7000여 평으로 여의도 공원(6만9000여평)의 절반 정도로 대규모를 자랑하는데, 이런 ‘숲세권’ 프리미엄에 대한 수요자들의 호응도도 높은 편이다.

지하 2층~최고 28층 9개동 전용면적 63㎡~133㎡ 총 1,112가구로 구성된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는 선택형 알파룸이 적용돼 고객들이 기호에 따라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대부분의 세대가 4베이, 맞통풍 설계를 갖췄다. 청주시에서 유일하게 건식 사우나를 갖춘 목욕탕, 아이와 부모가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키즈풀과 더샵만의 세심한 단지 내 조경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또한 카카오와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홈네트워크 서비스제공 협약을 맺어 친환경∙에너지절약∙안전 등 다양한 부문에 첨단기술을 적용했다.

이러한 서비스는 기존의 스마트홈 기능(조명, 난방, 가스밸브, 주차위치, 단지정보 등)을 세대 내에서는 카카오미니(카카오 음성인식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카카오미니가 없는 곳에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문자로 제어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카카오의 다양한 생활 서비스(음악감상, 날씨, 교통정보, 쇼핑, 뉴스 등)와의 연계를 통해 입주자에게 보다 스마트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의 모델하우스는 시외버스 남청주정류소 인근(서원구 분평동 334번지)에 있다. 현재 동·호수 지정 계약이 진행 중이다. [자료제공=포스코건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