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코앞이네" 유통업계 수험생 마케팅 '박차'
"수능이 코앞이네" 유통업계 수험생 마케팅 '박차'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8.11.1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강자 찹쌀떡·초콜릿에 '응원 메세지' 대세...수능 후 수험생 할인이벤트도
▲(사진왼쪽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뚜레쥬르의 수험생 간식제품, CU의 참치마요, 홈플러스 대학교 협업 제과제품. [사진=CJ푸드빌, BGF리테일, 홈플러스]
▲(사진왼쪽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뚜레쥬르의 수험생 간식제품, CU의 참치마요, 홈플러스 대학교 협업 제과제품. [사진=CJ푸드빌, BGF리테일, 홈플러스]

[토요경제=김자혜 기자] 2019학년도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는 ‘수능’ 특수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찹쌀떡, 수제엿 에 응원과 격려의 메세지 넣은 '감성' 마케팅이 대세를 이루는 가운데 수험생 대상 '애프터 수능' 할인이벤트도 눈에 띈다.

뚜레쥬르는 수험생에 응원메세지를 담은 시즌제품 70여종을 출시했다. 대표제품은 네잎클로버 모양의 초콜릿 ‘행운가득럭키’와 초콜릿, 쿠키, 씨리얼바 등을 구성한 ‘어엿한 합격생’ 등이다. 이외에 ‘예감조코, 기분조코, 합격초코’ 라는 메시지를 올린 케이크도 판매중이다.

편의점 CU(씨유)는 수능일까지 디저트 카테고리 인기아이템 ‘모찌모찌롤’ 할인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무료로 쿠폰을 다운받으면 모찌모찌롤 2종을 1000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 ’참치마요 삼각김밥‘에 ’수능 끝! 노는건 참지마요‘ 메시지를 담은 이벤트도 펼친다.

BGF리테일 김석환 MD기획팀장은 “수능이 3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모든 수험생들이 원하는 성과를 거두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수능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수능 응원용품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수능전날인 14일까지 주요 대학교와 제과업체가 협업한 제과제품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은 ▲서울대학교 약콩 ·다크초콜릿 ▲연세대 약콩두유 ▲고려대학교 찰떡 초콜릿 ▲서울대학교 자일리톨 카카오닙스 등이다. 이외에 수능당일 도시락과 따뜻한 차를 챙기는 가족을 위해 락앤락, 써모스 등 용기브랜드 도시락과 보온병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신세계 푸드는 수험생 대상 외식브랜드 할인행사를 갖는다. 한국식 캐주얼 다이닝 뷔페 올반에서는 이달 28일까지 수험표를 소지한 수험생에 30% 할인된 가격으로 점심과 저녁 식사혜택을 제공한다. 씨푸드레스토랑 보노보노에서는 이달 30일까지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bhc치킨은 13일부터 수능 당일까지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는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bhc치킨의 BSR 블로그와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에게 용기와 격려를 해주는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16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시험 당일 긴장하지 않고 실수 없이 무사히 시험을 잘 마치기를 기원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오랫동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따르면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은 이달 15일로, 응시인원은 지난해 보다 1397명 늘어난 59만4924명으로 집계됐다. 응시 인원 가운데 재학생비율은 75.3%, 졸업생 비율은 22.8% 수준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