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게임 가상화폐 MobileGO 결제수단으로 추가
엑솔라, 게임 가상화폐 MobileGO 결제수단으로 추가
  • 김사선 기자
  • 승인 2018.10.3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사 원하는 만큼의 매출 가상 화폐 MGO로 정산 받아...사상 최초

[토요경제=김사선 기자]게임 개발사가 게임을 런칭하고, 수익을 창출하며 전세계에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엑솔라는 게임만을 위한 가상 화폐인 MobileGO(이하 MGO)를 자사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파트너사에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사상 최초로, 개발사는 자신들이 원하는 만큼의 매출을 가상 화폐인 MGO로 정산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관련 엑슬라는 "더 많은 디지털 관련 사업가들이 자신의 예금이나 퇴직금 등을 블록체인으로 옮기는 추세에 맞춰 엑솔라의 고객사가 원하는 어떤 화폐로든 정산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 같은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엑솔라의 창립자이자 CEO인 알렉산더 아가피토프는 “엑솔라는 게임 개발사가 전세계로 게임을 서비스하고 매출을 늘릴 수 있도록 항상 최신 기술을 주도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툴과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한다”며 “MGO는 게임 업계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속화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게임 개발자들은 MGO를 통해 더 빠르게 수익을 정산할 수 있으며 게이머들은 Peer-to-Peer 방식의 매치 플레이가 가능할 뿐 아니라 기존에 없던 방식의 탈 중앙화 된 토너먼트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MGO는 엑솔라를 통해 하루 5억명 이상의 게이머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신뢰도 높은 게임업계의 비트코인이다”고 강조했다.

게이머들은 현재 엑솔라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500개 이상의 게임 및 각 게임의 아이템을 구매할 때 기존 엑솔라가 제공하는 700개 이상의 결제 수단과 더불어 MGO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엑솔라의 툴과 서비스는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20개 이상의 언어, 130개 이상의 통화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전세계 게임 서비스만을 위해 만들어진 유일한 결제 플랫폼이자 통합 솔루션이다.

MGO는 게이머들에게 잘 알려졌을 뿐만 아니라 주요 거래소인 DigiFinex, BitForex, HitBtc 그리고 GateCoin등에 상장되어 있다.

MGO는 MGO는 이더리움 기반의 ERC223토큰으로 게임 업계의 새로운 시대를 견인하고자 만들어진 스마트 토큰이다. 전세계 26억명의 게이머들에게 가장 보편적인 가상화폐가 되고자하며, 대형 퍼블리셔와 중소형 개발사 등 모든 게임개발자들의 수익화를 도울 뿐 아니라 게이머들에게는 스마트 계약 및 투명한 거래 돕고있다.

엑솔라는 게임 개발자, 퍼블리셔 및 플랫폼 파트너들이 게임을 수익화 하여 글로벌 런칭 및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엑솔라의 대표 솔루션인 페이 스테이션과 업계 1위 부정결제방지 시스템, 파트너 네트워크, 웹사이트 빌더, 스토어, 로그인 및 런쳐 등 인디 개발자부터 대형 게임사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직 게임사만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본사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엑솔라는 밸브, 트위치, 유비소프트, 에픽게임즈와 PUBG주식회사와 같은 주요 게임 업체의 파트너사이며 이들의 Merchant 및 Seller of record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