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갈피] 스마트시대 무엇부터 해야하나 外
[책갈피] 스마트시대 무엇부터 해야하나 外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8.10.1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시대 무엇부터 해야 하나 (저자 우쥔, 살림출판사 펴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 전문가이자 CEO인 우쥔의 '知能時代'를 한국어로 옮겼다. 정보시대에서 스마트시대로 인류의 중대한 도약이 얼마나 거대한지 설명한다. 빅데이터, 기계지능, 사유혁명, 비즈니스, 지능혁명, 지능화 산업, 미래 사회 등을 에피소드와 함께 설명한다. 저자는 과거에 해결하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했던 문제들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통해 해결 되는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새로운 시대는 이미 시작되었으며 과거 어느 때보다 거대하고 심층적인 변화가 밀어닥칠 것으로 예측한다. 

 

◇ 팬 베이스 (저자 사토 나오유키, 한스미디어 펴냄)

"열렬히 우리를 응원해주는 팬 한 명없이 어떻게 우리의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은 30년 넘게 광고계 몸담은 저자가 새롭게 제안하는 '팬 베이스' 전략을 소개한다. 인구감소, 초고령사회, 1인 가구 증가, 정보 과잉 등으로 신규고객 확보가 어려운 시대에 저자는 "팬을 만들지 않으면 도저히 살아남기 힘들게 됐다"고 기업의 선택이 아닌 필수 전략으로 팬 베이스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저자는 '내일의 플래닝'으로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 상위 1%만 알고 있는 가상화폐와 투자의 진실 (저자 마타노 나루토시, 한스미디어 펴냄)

일본에서 가상화폐 권위자로 인정받는 전문가 마타노 나루토시와 쓰보이 겐은 이 책을 통해 대중에 알려지지 않았던 가상화폐의 숨겨진 이야기를 털어 놓는다.  가상화폐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수상한 현상과 거래소의 비밀, 가상화폐 사기에 대응하는 법, 그리고 가상화폐가 안정되는 시기 등 대중이 궁금해 할만한 내용을 속 시원히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