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 e스포츠 경기장 '액토즈 아레나' 오픈
액토즈소프트, e스포츠 경기장 '액토즈 아레나' 오픈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8.10.0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경제=정동진 기자] 액토즈소프트가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액토즈 아레나'를 오픈하며,  e스포츠 사업 확장에 나선다.

액토즈소프트는 4일 서울시 역삼동에 위치한 자사 사옥 지하 1층에서 '액토즈 아레나 오픈데이' 행사를 열고, 향후 e스포츠 사업 전략 및 계획을 함께 발표했다. 또 중국 현지에서 진행하는 PUBG 대회 'WEGL 웨이보컵'도 공개했다.

액토즈 아레나는 총 길이 14미터, 5760x1080의 해상도의 플렉서블 LED, 경기석 12석, 관람석 100석을 갖추고 있다. 세계 최초로 경기장에 10.2 채널 서라운드 입체 음향 시스템을 적용했다.

최신 장비를 통한 UHD 4K 제작 환경으로 방송 예능 프로그램이나 MCN 콘텐츠 제작, 인플루언서 라이브, 대회 시상식 등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로 운영할 수 있다. 

또 e스포츠 관련 사업 외에도 대관을 통해 여러 사업군의 프로모션 행사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케팅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액토즈소프트는 e스포츠 브랜드 WEGL(World Esports Games & Leagues)의 차별화를 시도한다.

액토즈 아레나 전경

e스포츠 오디션 프로그램 '게임스타 코리아'를 포함한 색다른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또 스포테인먼트 기업 갤럭시아에스엠,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그룹 SM C&C와 협력해 e스포츠 방송 및 매니지먼트 공동사업을 진행한다.

더불어 블록체인 기반의 e스포츠 온라인 플랫폼 'VSGAME.com'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서비스한다. 'VSGAME.com'은 스트리밍, 클라우드 펀딩, 커뮤니티, 매치 메이킹 등의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중국 PUBG 대회 'WEGL 웨이보컵'은 중국 유명 프로팀을 초청할 예정이며, 올해 초 업무협약을 맺은 웨이보 e스포츠와 함께 만들어나간다. 액토즈소프트는 'WEGL 웨이보컵'을 시작으로 WEGL의 중국 진출 물꼬를 트게 됐다.

액토즈소프트 구오하이빈 대표는 "e스포츠 사업 성공을 위한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기존 프레임을 벗어난 색다른 모델로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e스포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