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덱스체인, 자산투자 플랫폼 '아이오니아'로 부동산 블록체인 엑스포 참가 
핀덱스체인, 자산투자 플랫폼 '아이오니아'로 부동산 블록체인 엑스포 참가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8.09.1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경제=정동진 기자] 블록체인 기업 핀덱스체인(대표 강규태 대표, Findexchain)이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부동산 블록체인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이오니아는 ▲암호화폐를 보관하는 전자지갑 ▲암호화폐를 교환하는 탈중앙 거래소 ▲자동으로 매매를 해주는 트레이딩 봇 ▲투자 정보 제공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암호화폐 보관에 따른 보상 지급은 탈중앙 거래소가 출시되는 11월부터 시작한다. 트레이딩 봇 서비스는 올해 연말까지 론칭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에게 보상을 지급해, 투자 효과를 극대화하는 점이 특징이다. 거래소에서 주문을 만들어내는 이용자, 타인이 만들어 놓은 주문을 매수하는 사용자, 자산을 보관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매일 보상을 차등 지급한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암호화폐에 투자도 하고 활동에 따라 부수적인 보상까지 받을 수 있다.

아이오니아는 세계 최초로 전자지갑에도 보상 개념을 적용했다. 사용자가 전자지갑에 암호화폐를 보관만 해도 매일 보상을 지급한다. 은행 이자와 유사한 개념이다.

핀덱스체인은 이번 행사 기간 별도 부스를 마련해 업계 관계자,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투자 설명회도 개최한다.

핀덱스체인 강규태 대표는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IONIA로 블록체인 투자 플랫폼의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