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TOP' 일본 출시
네오위즈,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TOP' 일본 출시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8.09.1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경제=정동진 기자]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12일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TOP'을 일본 양대 오픈마켓에 출시했다.

탭소닉TOP은 디제이맥스 시리즈부터 탭소닉, 테크니카Q의 개발을 담당한 ARES팀이 제작에 참여했다. 탭소닉 고유의 탭&슬라이드 방식을 살리는 동시에 라인 변경, 비브라토 노트 등 새로운 액션을 추가해 더욱 진화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버전은 전 세계 이용자가 한 가지 버전으로 즐기는 글로벌 원빌드 방식으로 출시됐다. 출시 전 사전예약자가 7만 명에 이르고, 현지 공식 트위터의 팔로워 또한 2만 명에 달하며 현지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네오위즈는 일본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xi(Diverse System), siromaru + Cranky, ginkiha, 모리모리아츠시 등 현지 인기 게임음악 작곡가가 다수 참여하며, 아티스트는 추가될 예정이다. 

탭소닉TOP 오리지널 음원의 일본어 버전도 최초 공개된다. 일본어 버전이 공개되는 음원은 LENA의 '너랑 있으면', 'Tok! Tok! Tok!', 'LENA REVOLUTION', 'Goodbye'와 'HIGHTEEN'이 부른 'Mycin.T'의 '혜성', 'Loving U' 등 총 6곡이다. 일본 사전예약 시 디제이맥스 인기 캐릭터인 '스이'를 증정하는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본 출시에 맞춰 한국에서도 콘텐츠가 업데이트된다. 

먼저 신규 음원 2곡 'siromaru+Cranky'의 'conflict'와 '黒魔(Chroma)'의 'Giant Step'이 추가된다. 더불어, 신규 캐릭터도 추가된다. 5성 슈퍼레어급 '베아트리스', 4성 레어급 '디제이맥스 콜라보 스이', '토미슐츠', 3성 노말급 '달시' 등 4명이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중 하나인 '스이'의 스카우트 이벤트가 오는 10월 1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