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유니티 통해 전 세계 게임 유저 만난다
구글 광고, 유니티 통해 전 세계 게임 유저 만난다
  • 정동진 기자
  • 승인 2018.08.0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경제=정동진 기자]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구글의 모바일 광고 사업 부문인 '구글 애드몹(AdMob)'과 모바일 게임 광고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구글의 앱 광고 '유니버셜 앱 캠페인(Universal App Campaign)'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는 전 세계의 수많은 안드로이드 및 iOS 소비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됐다. 

줄리 슈메이커(Julie Shumaker)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광고주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매일 유니티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 콘텐츠가 소비되는 시간은 90억 분 이상일 만큼 이 시장은 광고주가 매우 큰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잠재적 가치가 있다. 광고주들은 더욱 가치 있는 글로벌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광고 성과를 높이고, 캠페인을 새로운 차원으로 확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니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NHN엔터테인먼트, Yodo1 및 Doodle Mobile 등의 매체 게임에서 노출한 결과 구글의 광고시청완료율이 기존 평균치인 32.5%에서 87.5%로 향상됐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광고 플랫폼 '유니티 애즈(Unity Ads)'는 15억 대의 기기에 도달하며 매월 94억 회 이상 광고를 노출한다. 유니티는 유효시청 비율에서 지속적으로 97.8%를 기록하여 업계의 성과 기준인 54.7%를 상회하고 있으며, 광고주에게 최적의 모바일 광고 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개발자와 게임 유저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씨씨 샤오(Sissie Hsiao) 구글 모바일 광고 담당 부사장은 "구글은 모바일 게임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간 유니티와 광고 통합 관련 협업을 진행해왔다. 이 협업은 전 세계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도달할 방법을 광고주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