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 제2금융
신한카드-에어비앤비, 디지털 에코시스템 제휴호스트 지원금융 · 교차이용자 혜택 등 개발 예정
  • 김자혜 기자
  • 승인 2018.06.14 11:02
  • 댓글 0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좌측에서 네번째)과 에어비앤비 코리아 김은지 컨트리 매니저(좌측에서 세번째), 에어비앤비 조나단 머튼 (좌측에서 두번째) 비즈니스 오퍼레이션 리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갖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토요경제= 김자혜 기자] 신한카드는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숙박공유 플랫폼 Airbnb(에어비앤비)와 디지털 에코시스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디지털 생태계 강화 제휴를 통해 이용자가 한쪽 생태계에 속한 것보다 양쪽 생태계에 속하면서 추가적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신한카드와 에어비앤비는 디지털 플랫폼 연계, 마케팅 역략 공유, 신금융·신사업 발굴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에어비앤비는 2008년 설립 이 후, 창립 10년 만에 글로벌 최대 숙박공유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현재 191개국 8만1000개 도시에 500만개의 숙소가 등록되어 있으며 연간 3억 건 이상의 숙박건을 기록했다. 

신한카드는 에어비앤비와 호스트 지원금융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신한카드 가입자가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면 차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의 공동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내·외부 자원의 연결과 확장을 통해 견고한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조성하는 것이 생존과 미래 경쟁력에 필수적"이라며 "이번 에어비앤비와의 제휴로 양사의 모든 고객에 편의성과 혜택이 증가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에어비앤비 코리아 김은지 컨트리 매니저는 "이번 제휴는 앞으로 에어비앤비가 국내에서 신뢰 할 수 있는 공유경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활성화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자혜 기자  kjh@sateconomy.co.kr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