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1 전자 · IT 기업 브리핑
삼성전자 냉장고, 유럽 매체 호평
  • 여용준 기자
  • 승인 2018.04.08 14:58
  • 댓글 0
   
▲ 삼성 모듈형 냉장고. <사진=삼성전자>

[토요경제=여용준 기자] 삼성전자 냉장고가 유럽의 소비자 전문 매체 평가에서 잇따라 1위를 차지했다.

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1도어 타입 모듈형 냉장고는 덴마크·스웨덴·포르투갈 등 유럽 3개국 소비자 연맹지에서 1위에 올랐다.

이 제품은 주방 형태와 용도에 따라 냉장고와 냉동고를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유럽 인기 제품으로 강력한 냉기를 각 선반마다 균일하게 전달하는 멀티 냉각 시스템과 메탈쿨링 기술이 적용돼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덴마크 소비자 연맹지 ‘탱크’는 삼성전자 모듈형 냉장고 2개 모델에 최고 점수를 부여하고 각각 1위와 2위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스웨덴 ‘라드앤론’의 평가에서도 최고 점수인 80점으로 1위에 올랐다.

‘라드앤론’은 “삼성 냉장고는 고내 전체에서 설정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성능이 압도적”이라며 “테스트한 대다수의 제품이 만족하지 못했던 도어 상단 저장 공간의 온도 유지 성능까지 우수했다”고 호평했다.

또 "소음의 경우, 다른 모델 대비 최대 8dB 정도 더 조용하다"고 했다.

포르투갈의 ‘데코 프로테스테’는 삼성 모듈형 냉동고에 권장온도, 에너지, 소음 항목 최고 등급을 부여하며 1위인 ‘베스트 테스트’ 제품으로 선정했다.

여용준 기자  dd0930@sateconomy.co.kr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여용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기획·분석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