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 경제 정책
"한·중·일 블록체인 기술전문가 한자리에"팀위, 15일 'Blockchain Meets Asia' 밋업 개최
  • 정종진 기자
  • 승인 2018.03.13 18:32
  • 댓글 0
   
▲ <사진=팀위>

[토요경제=정종진 기자] 블록체인 마케팅회사인 팀위(teamw.e)는 15일 서울 서초구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한·중·일 블록체인 기술전문가들과 함께 'Blockchain Meets Asia' 밋업을 개최한다.

밋업은 주로 비즈니스에서 사업자가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사업 아이템이나 회사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 응답을 받는 등의 행사다.

이번 밋업에서는 칼로리코인(Caloriecoin), 바스아이디(BaaSid), 햄스터(Hamster) 등 3개의 팀의 한·중·일 블록체인 기술의 전문가와 각 분야의 개척자들이 한데 모여 블록체인 산업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적 담론과 함께 금융과 실생활에서의 적용을 논하는 컨퍼런스가 진행되며 참가자와의 소통 시간도 가진다.

칼로리코인은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지급되는 암호화폐로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자 만든 프로젝트다.

바스아이디는 해커로부터 위조 및 변조를 막고 공공거래 장부를 통한 참여자 자신의 보안성과 영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이다.

햄스터는 전 세계 판매 회사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마켓 플레이스다.

밋업 참가 신청은 14일까지 온오프믹스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권영은 팀위 대표는 "현재 블록체인 산업은 아시아가 주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아시아권에서 활발한 연구와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이번 밋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팀위는 핀테크 분야에서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회사의 마케팅과 PR 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아시아 지역 중심으로 블록체인 마케팅 및 PR 전문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정종진 기자  whdwlsv@sateconomy.co.kr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정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기획·분석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