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의료·제약
한국바이오협회, 한-중 바이오산업 협력 MOU
  • 이경화 기자
  • 승인 2017.12.14 17:03
  • 댓글 0
서정선(왼쪽에서 두 번째) 한국바이오협회 회장과 백운규(왼쪽 세 번째) 산업부 장관이 BPBC와 한-중 바이오산업 협력 협약식에 참석한 뒤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한국바이오협회>

[토요경제=이경화 기자] 한국바이오협회는 북경생물기술·신의약산업촉진센터(BPBC : Beijing Pharma and Biotech Center)와 한·중 바이오산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는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바이오분야 대표 경제사절단으로 한국바이오협회가 참석하며 마련됐다. 한국바이오협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중 바이오산업간의 협력과 투자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MOU의 주요 내용은 양국 바이오 분야 지식교류, 시장 조사, 정책 결정, 공동 전시회·워크샵 운영, 투자·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 등이다. 무엇보다 양국의 바이오산업과 관련해 의료 분야는 물론 식품, 농업, 바이오 에너지, 친환경 분야 등 전체 바이오산업을 대상으로 삼는다. 양 기관은 각 국의 바이오산업 보고서를 공동 작업하며 양 기관을 중심으로 한·중·일 바이오 혁신 이니셔티브 구축에 동의했다.

BPBC는 중국 북경시 정부소속 비영리기관으로 제약기업을 위한 전략 컨설턴트와 정책자문을 담당하고 있다. 글로벌 40개국과 정보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제약·생명공학·바이오·금융 분야 등 다양한 방면과의 협력관계를 지원하고 있다.

서정선 한국바이오협회 회장은 “국내 바이오 산업계의 글로벌 진출이 가시화 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과의 협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한·중·일 기반의 아시아 바이오산업 이니셔티브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화 기자  icekhl@sateconomy.co.kr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이경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기획·분석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