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금융 보험 기업 브리핑
NH농협생명, 2기 고객패널 성료…'고객만족' 잰걸음
  • 정종진 기자
  • 승인 2017.10.12 17:06
  • 댓글 0
11일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앞줄 가운데)이 제2기 고객패널들과 해단식을 가진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생명>

[토요경제=정종진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11일 서울 서대문 본사에서 '제2기 고객패널 해단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농협생명은 앞선 5월 고객패널 15명을 선발해 9월까지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패널들은 ▲월별 과제수행(매월 2개 테마로 개인별 과제 배정) ▲아이디어 제안 ▲체험활동 ▲모니터링 ▲설문조사 등을 수행하면서 고객의 입장에서 떠올릴 수 있는 생각들을 회사에 전했다.

아울러 농협생명은 고객패널을 ▲콜센터 ▲FC지점 ▲신상품 품평회 ▲소비자보호 실무협의회 ▲광고 경쟁PT 심사 등에 직접 참여시킴으로써 내부의 고객서비스 전달과정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실제로 고객패널이 제안된 250여건중 40여건을 실무자 검토를 통해 업무에 반영될 예정이다.

서기봉 농협생명 사장은 이날 해단식에서 "고객들의 생각과 의견은 크고 작음 없이 모두 소중한 양분"이라며 "이 양분으로 튼튼한 뿌리를 만들고 건강한 줄기를 키워 '고객만족'이라는 달콤한 열매를 맺겠다"고 강조했다.

정종진 기자  whdwlsv@sateconomy.co.kr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정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기획·분석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