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금융 은행
신한은행,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 출시
  • 유승열 기자
  • 승인 2017.08.13 10:37
  • 댓글 0

[토요경제=유승열 기자] 신한은행은 14일 IRP(개인형 퇴직연금) 가입 대상자 확대에 맞춰 은행권 최초로 로봇이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자산관리 시스템인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직장인과 자영업자 등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휴일에도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 출시를 통해 퇴직연금 자산관리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게 됐다.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는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에 따른 '로보 제안'과 신한은행 자산관리 전문가들의 제안이 담긴 '전문가 제안'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고객의 투자성향 정보가 입력되면 즉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한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 후 상품가입까지 가능하며 M-Clinic을 통해 수익률을 집중 관리할 수 있고 시장상황 변화에 따른 리밸런싱 메시지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 기능도 포함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 출시를 통해 퇴직연금 DC형과 IRP 가입고객에게 신개념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은퇴 후 삶을 지켜주는, 차원이 다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유승열 기자  ysy@sateconomy.co.kr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승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