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2 유통
롯데면세점, 태국 방콕에 첫 진출베트남 다낭 이어 '동남아 2호점'
  • 조은지 기자
  • 승인 2017.06.16 14:01
  • 댓글 0
▲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 스타에비뉴 <사진=롯데면세점>
[토요경제=조은지 기자] 롯데면세점이 방콕시내점 오픈을 통해 태국 진출의 포문을 엶과 동시에 본격적인 동남아 시장 확대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태국 방콕 번화가인 알시에이(RCA)거리에 위치한 쇼디씨(SHOW DC)몰 내 2,3층에 에 롯데면세점 태국시내점을 오픈하고 올 하반기 내에 그랜드 오픈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수완나폼 공항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인접해 단체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롯데면세점이 입점한 쇼디씨몰은 한류 엔터테인먼트를 주제로 관광객에게 특화된 건물이다.
쇼디씨몰은 K-POP 한류 문화와 한국 패션, 화장품 등이 결합돼 롯데면세점 외에도 레스토랑, 무에타이 경기장, 디지털 놀이공원 등 다양한 관광요소를 갖추고 있다.
또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쇼디씨몰 1층 메인입구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방문 코스인 한류 문화 체험 공간 스타에비뉴를 조성했으며 한류 스타들의 피규어와 드라마 장면을 연출한 포토존도 마련했다.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지난 5월 베트남 다낭공항점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오픈한 해외점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오픈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와 태국을 연계한 동남아 마케팅도 가능해졌다. ‘사드보복으로 한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방콕은 세계 각국의 관광객이 모이는 주요 관광지인 만큼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좋은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한류 스타 마케팅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 및 다변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은지 기자  cho.eunji@daum.net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