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1 건설
남한제지 부지에 2천여세대 대단지 아파트 마련㈜동일, 대전 대덕구 매머드급 대단지 조성
  • 토요경제 편집국
  • 승인 2017.06.05 09:29
  • 댓글 0

[자료제공=㈜동일] 남한제지 부지였던 대전 대덕구에 2000세대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5동일에 따르면 이곳은 지난 2014년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되어 대전시의 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한 후 부지를 인수하며 개발사업이 본격화됐다.

해당 사업은 14에 이르는 넓은 부지 위에 2400여 세대가 넘는 매머드급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게 된다. 현재 부지 철거, 정비가 거의 끝나가고 있는 단계로 조만간 아파트 공급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시공사인 동일은 영남권과 서울, 수도권 등지에서 35년간 5만여 세대의 주택을 공급했거나 공급예정으로 내실있는 경영으로 소문이 자자한 기업이다.

최근에는 경기도 고양삼송·원흥택지개발지구에 3개 단지 3059세대를 분양완료했고 부산지역에도 2개 단지를 분양완료 후 입주할 예정이다.

▲ 지난해 분양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 단지 투시도.[사진제공=(주)동일]

지난해에는 경북도청신도시에 1499세대를 성황리에 분양했다.

뿐만 아니라 리조트 사업에도 저력이 있어 남부권 최고의 통토파인이스트컨트리클럽과 전통 깊은 위락시설인 통도아쿠아환타지아, 워터파크인 통도아쿠아환타지아, 휴양시설인 통도환타지아콘도미니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기도 양평 287000의 부지에 주거시설과 리조트 혼합의 대규모 복합단지 개발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동일 측은 남한제지 부지에 최고 38층의 2400여세대 초대형단지와 금강변 자연환경을 품은 동일스위트가 들어서게 되면 그동안 상대적으로 도심개발 혜택이 적었던 상권과 편의시설이 대폭 확충될 것은 물론 일대의 생활환경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주민들은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토요경제 편집국  jajun66@nate.com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토요경제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